2020/08(13)
-
비 온 뒤 야산 산책
소나기가 자주 내리는 와중에 동네 야산으로 잠깐 산책을 다녀왔네요. 비 온 뒤 숲속이 매우 습하죠. 벌레들도 잘 달라붙고 거미줄도 잘 달라붙고. 특히 산모기들은 좀 아프죠.. 노래기떼... 이렇게 많이 본 적은 없는 듯. 비가 오니 번식을 하는 걸까요. 다른 벌레들도 많이 보이네요. 인간에겐 비 온 뒤 산책이 불편하지만 벌레들에겐 왕성히 활동할 시기인가 봅니다.
2020.08.31 -
[영화리뷰] 쓰리 데이즈 (The Next Three Days, 2010)
러셀 크로우, 엘리자베스 뱅크스 주연의 2010년작 범죄영화 쓰리 데이즈입니다. 벌써 10년이 된 영화인데 미쳐 못봤던 영화라 이번에 보게 됬습니다. 불화를 겪던 직장상사를 살인한 죄로 20년형을 받고 수감중인 아내를 급하게 탈옥시켜야 하는 남편의 3일을 제목으로 영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증거는 아내가 살인을 한 방향으로 들어나지만 자신의 아내는 절대 범인이 아니라는 확신을 갖고 있는 남편의 행동이 좀 과하게 보이긴 하죠. 보통은 죄가 억울함을 증명하기 위해 노력하는 영화가 많은데 물론 이 영화도 초반에 그렇게 노력하지만 더 이상 희망이 없음을 알고 아내를 탈옥시키는 방향으로 방법을 바꾸죠. 탈옥해서 자신들의 신분을 숨기고 살 수 있는 나라로 이동까지해야하는.. 영화를 보는 사람들은 아내가 정말 억울한건..
2020.08.29 -
A모바일 초저렴 알뜰폰 유심요금제 개통기
얼마전에 알뜰폰을 후불유심으로 개통했었는데 이번에 또 개통하게 됬네요. 어쩌다 보니까 벌써 3번째 번호를 갖게 됬는데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3번째까지는 생각이 없었는데 워낙 조건이 좋아서 혹했어요... A모바일(에넥스통신)에서 프로모션 하는 것이었는데 이렇습니다. (지금은 안함) 선착순으로 유심비면제에 1년간 550원이란 초저렴 요금인데 데이터가 1기가나 제공됩니다. 번호유지를 넘어 스마트폰 이용량이 많지 않은 분들에겐 이보다 좋을 수가 없는 조건. 단, 1년후에는 6천원인가 하는 금액으로 요금이 환원됩니다만 약정이 없어서 아무때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워낙 초저렴인지라 가입신청한 사람들이 많았는지 개통까지 2주일 걸렸습니다 ㅋ 그래도 메인 번호로 쓸 게 아니라 그냥 편하게 기다렸습니다. 문제는 개통때 ..
2020.08.26 -
[영화짧은리뷰] 더 타이탄 (The Titan, 2017)
넷플릭스표 SF영화 입니다. 영화 이름이 "더"를 그대로 번역해 넣은 건 그리스 신화를 내용으로하는 영화 때문인 듯 싶어요. 둘의 공통점은 우연하게도 샘 워싱턴 주연이라는 것. 스토리를 마지막만 빼고 간단히 요약하면... 핵전쟁과 환경파괴 등 지구에 위기가 닥치자 나토에서는 외계이주를 고려하고 그 중 최적으로 토성의 위성 타이탄을 선택해 그에 맞는 환경에 살 수 있도록 인간을 유전자 조작을 통해 진화시키려고 군에서 자원자를 뽑게 되는데 이에 주인공 릭(샘 워싱턴 分)은 자원하여 훈련과 실험을 받게 됩니다. 문제는 생명의 위협을 받을 우려가 있음에도 사실상 동물실험처럼 진행된 이 프로그램으로 자원자들의 신체적 정신적 이상이 생겨 폭력성이 증가해 살인을 하거나 사망하는 일이 속출한 것. (실험을 계획한 박사..
2020.08.25 -
[영화리뷰] 비열한 거리 (Mean Streets, 1973)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1973년작 느와르 영화 . 그의 작품답게 단골 배우들이 출연하는데 하비 케이틀과 로버트 드니로가 주연을 합니다. (더 유명한 로버트 드니로 대신에 하비 케이틀을 앞에 놓은 건 이 영화는 하비 케이틀 주연의 영화에 더 가깝기 때문. 언뜻보면 로버트 드니로는 조연 같음.) 배경은 뉴욕의 이탈리안 거리. 대략 스토리는 아래 펼쳐보이면... 더보기 이탈리아 마피아 두목인 삼촌의 일을 거들며 사는 챨리(하비 케이틀 分)에겐 친한 친구이지만 찌질하고 말썽만 피우는 친구 쟈니 보이(로버트 드니로 分)가 있으며, 쟈니 보이의 사촌인 테레사와는 연인관계이다. 챨리는 쟈니를 보살피고 쟈니도 항상 챨리에게 의지하려고만 할 뿐 뭔가 제대로 생활할 의지도 없다. 삼촌은 챨리에게 레스토랑을 내주기로 되어있..
2020.08.24 -
[영화리뷰] 컴래드 X (Comrade X , 1940)
1940년작 코미디 스파이영화 컴래드 X입니다. 흑백입니다. 워낙 오래된 작품이고 한국에서도 아마 영화광들이나 알만한 영화죠. 제가 본 영화중에 제일 오래된 영화로는 몇 손가락에 꼽을 듯 합니다. 클라크 게이블과 헤디 라머(헤디 라마르)... 클라크 게이블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에서 유명한 그 분이고, 헤리 라머도 유명한 분인데 상대적으로 한국인겐 덜 알려진 분일 뿐... 그런데 이 헤리 라머 MBC '서프라이즈'를 보셨던 분이라면 어쩌면 기억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뢰 유도방식에 있어서 무선으로 조정되는 방식을 발명해냈던 굉장히 지적인 배우로 소개됬었죠. 기억하신다면 진정한 서프라이즈 팬.. ㅋ 영화의 시대와 장소는 2차세계대전 직후이자 독일의 소련침공 직전의 어느 시점 스탈린치하의 소련 모스크바인..
2020.08.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