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8 13

비 온 뒤 야산 산책

소나기가 자주 내리는 와중에 동네 야산으로 잠깐 산책을 다녀왔네요. 비 온 뒤 숲속이 매우 습하죠. 벌레들도 잘 달라붙고 거미줄도 잘 달라붙고. 특히 산모기들은 좀 아프죠.. 노래기떼... 이렇게 많이 본 적은 없는 듯. 비가 오니 번식을 하는 걸까요. 다른 벌레들도 많이 보이네요. 인간에겐 비 온 뒤 산책이 불편하지만 벌레들에겐 왕성히 활동할 시기인가 봅니다.

[영화리뷰] 쓰리 데이즈 (The Next Three Days, 2010)

러셀 크로우, 엘리자베스 뱅크스 주연의 2010년작 범죄영화 쓰리 데이즈입니다. 벌써 10년이 된 영화인데 미쳐 못봤던 영화라 이번에 보게 됬습니다. 불화를 겪던 직장상사를 살인한 죄로 20년형을 받고 수감중인 아내를 급하게 탈옥시켜야 하는 남편의 3일을 제목으로 영화를 그리고 있습니다. 증거는 아내가 살인을 한 방향으로 들어나지만 자신의 아내는 절대 범인이 아니라는 확신을 갖고 있는 남편의 행동이 좀 과하게 보이긴 하죠. 보통은 죄가 억울함을 증명하기 위해 노력하는 영화가 많은데 물론 이 영화도 초반에 그렇게 노력하지만 더 이상 희망이 없음을 알고 아내를 탈옥시키는 방향으로 방법을 바꾸죠. 탈옥해서 자신들의 신분을 숨기고 살 수 있는 나라로 이동까지해야하는.. 영화를 보는 사람들은 아내가 정말 억울한건..

A모바일 초저렴 알뜰폰 유심요금제 개통기

얼마전에 알뜰폰을 후불유심으로 개통했었는데 이번에 또 개통하게 됬네요. 어쩌다 보니까 벌써 3번째 번호를 갖게 됬는데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3번째까지는 생각이 없었는데 워낙 조건이 좋아서 혹했어요... A모바일(에넥스통신)에서 프로모션 하는 것이었는데 이렇습니다. (지금은 안함) 선착순으로 유심비면제에 1년간 550원이란 초저렴 요금인데 데이터가 1기가나 제공됩니다. 번호유지를 넘어 스마트폰 이용량이 많지 않은 분들에겐 이보다 좋을 수가 없는 조건. 단, 1년후에는 6천원인가 하는 금액으로 요금이 환원됩니다만 약정이 없어서 아무때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워낙 초저렴인지라 가입신청한 사람들이 많았는지 개통까지 2주일 걸렸습니다 ㅋ 그래도 메인 번호로 쓸 게 아니라 그냥 편하게 기다렸습니다. 문제는 개통때 ..

[영화짧은리뷰] 더 타이탄 (The Titan, 2017)

넷플릭스표 SF영화 입니다. 영화 이름이 "더"를 그대로 번역해 넣은 건 그리스 신화를 내용으로하는 영화 때문인 듯 싶어요. 둘의 공통점은 우연하게도 샘 워싱턴 주연이라는 것. 스토리를 마지막만 빼고 간단히 요약하면... 핵전쟁과 환경파괴 등 지구에 위기가 닥치자 나토에서는 외계이주를 고려하고 그 중 최적으로 토성의 위성 타이탄을 선택해 그에 맞는 환경에 살 수 있도록 인간을 유전자 조작을 통해 진화시키려고 군에서 자원자를 뽑게 되는데 이에 주인공 릭(샘 워싱턴 分)은 자원하여 훈련과 실험을 받게 됩니다. 문제는 생명의 위협을 받을 우려가 있음에도 사실상 동물실험처럼 진행된 이 프로그램으로 자원자들의 신체적 정신적 이상이 생겨 폭력성이 증가해 살인을 하거나 사망하는 일이 속출한 것. (실험을 계획한 박사..

[영화리뷰] 비열한 거리 (Mean Streets, 1973)

마틴 스콜세지 감독의 1973년작 느와르 영화 . 그의 작품답게 단골 배우들이 출연하는데 하비 케이틀과 로버트 드니로가 주연을 합니다. (더 유명한 로버트 드니로 대신에 하비 케이틀을 앞에 놓은 건 이 영화는 하비 케이틀 주연의 영화에 더 가깝기 때문. 언뜻보면 로버트 드니로는 조연 같음.) 배경은 뉴욕의 이탈리안 거리. 대략 스토리는 아래 펼쳐보이면... 더보기 이탈리아 마피아 두목인 삼촌의 일을 거들며 사는 챨리(하비 케이틀 分)에겐 친한 친구이지만 찌질하고 말썽만 피우는 친구 쟈니 보이(로버트 드니로 分)가 있으며, 쟈니 보이의 사촌인 테레사와는 연인관계이다. 챨리는 쟈니를 보살피고 쟈니도 항상 챨리에게 의지하려고만 할 뿐 뭔가 제대로 생활할 의지도 없다. 삼촌은 챨리에게 레스토랑을 내주기로 되어있..

[영화리뷰] 컴래드 X (Comrade X , 1940)

1940년작 코미디 스파이영화 컴래드 X입니다. 흑백입니다. 워낙 오래된 작품이고 한국에서도 아마 영화광들이나 알만한 영화죠. 제가 본 영화중에 제일 오래된 영화로는 몇 손가락에 꼽을 듯 합니다. 클라크 게이블과 헤디 라머(헤디 라마르)... 클라크 게이블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 등에서 유명한 그 분이고, 헤리 라머도 유명한 분인데 상대적으로 한국인겐 덜 알려진 분일 뿐... 그런데 이 헤리 라머 MBC '서프라이즈'를 보셨던 분이라면 어쩌면 기억할 지도 모르겠습니다. 어뢰 유도방식에 있어서 무선으로 조정되는 방식을 발명해냈던 굉장히 지적인 배우로 소개됬었죠. 기억하신다면 진정한 서프라이즈 팬.. ㅋ 영화의 시대와 장소는 2차세계대전 직후이자 독일의 소련침공 직전의 어느 시점 스탈린치하의 소련 모스크바인..

[영화리뷰] 젠틀맨[The Gentlemen, 2020] & 코드 8[Code 8 , 2019]

시간죽이기로 봤던 영화 젠틀맨과 코드8 입니다. 두 영화의 공통점은 없다시피한데 딱 하나 마약이 있네요. 젠틀맨은 대마가, 코드 8에는 사이케라는 초능력자에게서 뽑아낸 물질이.. 젠틀맨 가이 리치 감독 연출에 매튜 맥커너히, 휴 그랜트, 콜린 파렐 등 쟁쟁한 배우들이 등장하는 범죄영화. 갱영화죠. 영국 대마(마리화나) 업계의 보스인 믹키 피어슨(매튜 맥커너히 分)가 억만장자 매튜와 딜을 하는데 그 거래에 사립탐정(휴 그랜트)과 다른 갱들이 끼어들여 벌어지는 이야기입니다. 기본적으로는 믹키 피어슨의 약점을 이용해 뜯어먹으려고 사립탐정이 설득&협박(?)하는 전개로 이뤄집니다. 초반에 좀 지루할 수도 있느나 중반부터는 몰입이 되고 극반전이 있지요. 포탈에서 평점이 8.8 점 정도로 평가가 좋은 영화입니다만 개..

[영화리뷰]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牯嶺街少年殺人事件 , A Brighter Summer Day , 1991)

대만영화 입니다. 러닝타임이 무려 4시간 가까이(237분) 되는 영화죠. 한때 잘나갔던 대만영화의 대표격중 하나인 영화로 그들중 보고 싶었던 영화가 얼마전 포스팅했던 와 이 영화 입니다. 영화 제목에서 보이듯 살인사건이 소재인데 실제사건을 다루고 있다고 하더군요. (실화인줄은 저도 영화 끝나고 알았어요) 영화 비정성시도 그랬듯 시대적 배경이 좀 비슷비슷합니다. (비정성시의 배경이 우리로 치면 이승만독재시대, 고령가 소년 살인사건이 박정희독재시대... 공통점은 식민지에서 벗어나고 공산정권과의 전쟁후 혼란스런 상황이란 시대적 아픔과 같이하는 가족과 개인의 고통) 영화 제목엔 소년 살인사건이지만 형식적으로는 불량소년과 불량배들의 다툼인듯도 보이지만 부모와 다섯 남매 한 집안의 이야기이고도 합니다. 특히 아버지..

알뜰폰 티플러스 천사요금제 가입기

이번에 서브폰용으로 가입한 티플러스 천사요금제(3G)입니다. 티플러스(tplus)란 알뜰폰사업자인데 ㈜한국케이블텔레콤이란 회사에서 운영하는 듯 합니다. 가끔 문자인증 같은거 할때 KCT라는 업체가 보이는데 그 회사입니다. (만약 스마트폰 명의도용제한 서비스 MSafer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에 티플러스 알뜰폰에 가입하려면 KCT라고 표시된 통신사를 가입헤제해야 한다는 말. KCT가 법적으로는 알뜰폰이 아니고 일반 이동통신인것 같더군요. 확실치는 않음.. ) 사실 기존에 여러 알뜰폰 유심요금제를 사용했었고 얼마전까지도 서브폰에 에넥스텔레콤에서 나온 제로요금제(A Zero)를 사용중이었는데 실수로 유심을 세면대에 빠뜨려버려서 여차저차 바꾸게 된 겁니다. (A Zero 요금제는 매달 10분 통화를 하지 않으면 ..

[영화리뷰] 너는 여기에 없었다 (You Were Never Really Here, 2017)

*스포일러 있음 최고의 연기로 매 작품마다 호평을 받고있는 호아킨 피닉스 주연의 (You Were Never Really Here, 2017) 입니다. 호아킨 피닉스를 영화에서 처음 알았던게 2000년작 글래디에이터였던 같은데 끊임없이 성장하는 배우같은 생각은 듭니다. 글래디에이터에서 코모두스 황제역을 했었죠. 그땐 그렇게 연기 잘한다는 생각은 못했었는데요. 아무튼 에서는 빼어난 연기를 보여줍니다. 스토리는... 접힌 글을 펴시면.. (스포일러) 더보기 어린시절 가정폭력으로 트라우마를 지니고 끊임없이 자살을 꿈꾸는 청부살인업자 조의 이야기입니다. 현재는 노모와 살고 있으며 어린시절 어머니는 아버지에게 항상 폭력을 당해왔고 어린 조는 그 폭력을 피해 숨어있곤 했죠. 참고로 청부업자인 조가 청부살인에 사용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