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

A모바일 초저렴 알뜰폰 유심요금제 개통기

Naturis 2020. 8. 26. 02:52
반응형

얼마전에 알뜰폰을 후불유심으로 개통했었는데 이번에 또 개통하게 됬네요. 

어쩌다 보니까 벌써 3번째 번호를 갖게 됬는데 번호이동을 했습니다. 3번째까지는 생각이 없었는데 워낙 조건이 좋아서 혹했어요... 

A모바일(에넥스통신)에서 프로모션 하는 것이었는데 이렇습니다. (지금은 안함)

선착순으로 유심비면제에 1년간 550원이란 초저렴 요금인데 데이터가 1기가나 제공됩니다. 번호유지를 넘어 스마트폰 이용량이 많지 않은 분들에겐 이보다 좋을 수가 없는 조건. 단, 1년후에는 6천원인가 하는 금액으로 요금이 환원됩니다만 약정이 없어서 아무때나 해지할 수 있습니다. 

워낙 초저렴인지라 가입신청한 사람들이 많았는지 개통까지 2주일 걸렸습니다 ㅋ  그래도 메인 번호로 쓸 게 아니라 그냥 편하게 기다렸습니다. 

문제는 개통때 생겼네요. 유심을 잃어 버린 상태에서 번호이동하는 거라 개통할 때 원래 폰이 정상 작동중이었야 한다더군요. 그렇다면 원래 폰이 작동하기 위해 새로 유심을 사야한다는데 단순히 이 이유로 사는 건 좀 아니다 싶어 고객센터에 정확히 상담해보니 원래폰을 기기등록(IMEI 등록)하면 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시간이 몇 시간 지체됬지만 기기등록해서 다시 개통신청하니 문제 해결...   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문제가 생긴 경우에 IMEI 등록을 다시 하면 될 듯 싶어요. 특히 자급제폰 사용하는 경우에. 

 

배송된 유심카드.. 요즘엔 3-in-1으로 일반,마이크로,나노 유심이 한꺼번에 해결됩니다. 

 

가입 안내문.. 

그리고 유심을 끼워 사용해 보니 잘 작동합니다. 

외산폰 듀얼유심이라 안테나가 두개 나타납니다. KT보다 유플이 신호가 약하더군요 (어쨌든 외산폰이라 듀얼 VOLTE로 쓰는데 좀 애먹었지만 다행히 성공)

 

요즘 알뜰폰에서 프로모션을 하는 경우가 많아서 저렴한 요금제가 많이 나오더군요. 

A모바일(에넥스 통신), 이야기 알뜰폰, 티플러스, KT 엠모바일 등의 알뜰폰을 찾아보면 저렴한 요금제가 많이 있더라구요. 필요하시면 한 번 노려보심이.. 특히 프로모션하는 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