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6 9

[영화짧은리뷰] 홈프론트(Homefront, 2013)

액션영화중 못보고 지나친 영화가 있나 싶어 찾아보게된 영화 (Homefront, 2013) 입니다. 한국에 소개된 제목은 더군요. 아마 개봉할 때의 제목인가본데 제목한번 겁나게 촌시럽네요.. 사실 가족이라야 딸래미 하나 뿐인데 그냥 딸래미를 지켜라라고 하는게 더 나을지도 ㅋ 스토리는 미국 마약단속국 요원 브로커가 마약제조 범죄집단에 잠입해서 일망타진하는데 성공하나 그 과정에 원한을 사고, 이 후 은퇴해서 딸아이와 함께 촌구석에서 조용히 살지만 딸아이와 같은 학교 사내아이간 다툼이 어른 싸움이 되고.. 이게 원한을 샀던 과거의 갱단에게 알려져 복수극이 되려는 걸 막아내는 아버지 브로커의 활약을 그린 뻔한 내용... 제이슨 스타뎀의 살짝 젊은 느낌이 나는 영화이고 그의 영화답게 액션은 시원스럽고 호쾌합니다...

[영화짧은리뷰] 저 산 너머 (2019) & 페이스 오프(Face/Off , 1997)

오랜만에 본 한국 영화 (2019)와 오래된 영화 액션영화 (Face/Off , 1997) 를 봤습니다. 저 산 너머 (2019) (2019)는 고 김수환 추기경의 어린시절을 그린 영화입니다. 참고로 저는 천주교신자는 아닙니다. 영화 전반부는 김수환 추기경 집안의 내력(아버지의 죽음이나 할머니 할아버지의 내력)을, 후반부는 어린이 김수환이 신부가 되는 결심을 하게 되는 계기같은 게 그려지고 있습니다. 김수환 추기경의 할아버지가 조선말 순교자였던 건 영화를 보고 처음 알게 됬습니다. 전반부는 꽤 볼만하고 재미있으나 후반부로 갈수록 다소 종교적이고 감성적으로 접근하는 느낌이 들긴 하더군요. 제일 좋았던 점은 배우들의 연기가 좋다는 점입니다. 할아버지로 순교자였던 송창의나 아버지 안내상, 어머니 이항나, 그리..

안산 신길공원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활개치는 상황에 왠만하면 집콕하다가 오랜만에 자전거를 끌고 나갔다가 들른 안산 신길공원입니다. 서울에 있는 신길동에 있는 것 아니고 안산시와 시흥시 접경에 있는 공원입니다. 공원 가기전에 혹시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공원 개방을 안한게 아닌가 걱정했는데 다행히 개방했더군요. 사실 요즘 공공시설중에 문닫은 곳 많죠. 특히 실내 시설은 거의 문닫았다고 보면 되는데 제 경우 시립 도서관에서 빌린 책을 코로나가 막 퍼진후부터 쭉 대출중입니다. 아마 4개월이상인듯 싶어요.. 아무튼.. 안산 신길공원은 개방중입니다. 다만 공원 안 장애인용 골프시설은 이용금지 해놨더군요. 신길공원 사무실 건물.. 근처에 시흥공단이 있어서 거대한 송전탑들도 많습니다. 공원 자체가 공단과 주거지 사이에 섬처럼 존재하는 ..

샤오미 스마트폰 홍미 K30 5G 사용소감 (단점위주) - 비추

지난번에 샤오미 스마트폰 홍미 K30 5G (Redmi K30 5G)에 대한 개봉기겸 첫느낌을 간단히 포스팅해봤는데 이번엔 이어서 10일 정도 사용한 소감을 적어보겠습니다. 홍미 K30 5G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스펙이 제일 잘 나온 곳 -> 링크 다음은 사용중 느낀 소감을 두서없이 적어봅니다. 주로 단점으로 기억나는 것들이겠네요.. 1. MIUI 12 : MIUI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샤오이 펌웨어입니다. K30 5G는 MIUI 글로벌롬이 나온게 없어서 중국 내수용 중국롬을 쓰던가 EU롬을 써야 합니다. 중국롬은 한국어 서비스가 없는데다 K30 5G에서 지원하는 NFC 기능을 쓸 수 없는다거나 구글플레이를 깔기 불편하다거나하는 여러가지 제약이 있어서 사실상 EU롬을 써야 합니다. EU롬은 한글 지..

[영화리뷰] 새엄마는 외계인 (My Stepmother Is An Alien, 1988)

좀 오래된 영화 를 봤습니다. 88올림픽이 열린 해에 개봉을 했으니 30년도 더 됬네요. 아마도 오래전에 TV에서 살짝살짝 본 것 같긴 한데 제대로 본 적은 없는 것 같아요. 스토리도 잘 기억나지도 않은데 비슷한 류의 영화가 좀 있어서 그런가 봅니다. 영화 주연은 댄 애크로이드와 킴 베이싱어. 킴 베이싱어(Kim Basinger)는 예전에 킴 베신저라고도 불려서 헤깔리는데 킴 베이싱어가 맞습니다. 김씨네요 ㅋ 댄 애크로이드는 고스트 버스터즈의 뚱뚱한 어저씨.. 그리고 킴 베이싱어는 80년대만해도 섹스심벌로 날렸던 여인.. (지금은 섹스심벌이란 표현 자체가 잘 안이는 것 같더군요. 예전엔 TV 에서도 잘 썼던 표현 같은데요.. 아마 페미니즘의 영향으로 잘 안 쓰게 된 표현인 듯.. ) 영화 스토리는 다른 ..

[영화리뷰] 블러드샷 (Bloodshot, 2020)

IPTV 등에서는 벌써 개봉했던 영화 블러드샷 (Bloodshot, 2020) 입니다. (영화도 동시 개봉했다고.. 하는데 벌써 막 내린듯) TV 영화소개 프로그램에서 뻔질나게 살펴봐줘서 내용은 대략 알고 봤습니다. 블러드샷은 발리안트 코믹스란 곳에서 만든 히어로 캐릭터라고.. 하더군요.. DC나 마블의 캐릭터처럼 시리즈를 만들 생각이 있겠죠. 아마.. 영화 기본 설정은 죽었던 군인 레이(블러드샷)을 RST란 회사가 살려냈을 뿐만아니라 초인간 병기로 만들어내고 그의 기억을 조작해 암살하는데 이용해먹는다는 겁니다. 당연히 뒤에 이야기는 예상이 될 거고.. 네이버 평점은 히어로 영화치고는 낮은 7점대더군요.. 그냥 그저그렀다는거죠. 제가 보기에도 그냥 그저그런 시간 때우기로는 좋으나 시리즈로 나오기에는 부족..

샤오미 홍미 K30 5G 개봉기 및 첫 느낌

3년만에 스마트폰 새로 구입했네요. 구입한 건 샤오미 홍미 K30 5G (Xiaomi Redmi K30 5G). 6기가 램/64기가 내장메모리 버전이 비교적 저렴하고 몇 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장점이 많아서 구입한 겁니다. 몇가지 주요한 특징을 살펴보면... - 스냅드래곤 765G 칩셋 ( 국산 스마트폰으로 비교하면 LG 벨벳이 같은 765G 칩셋을 사용합니다. ) - IPS LCD. 6.67인치. HDR 10. 화면주사율 120Hz (60Hz로 설정가능). - 208 그램 (살짝 무거운 편) - 듀얼심 지원. 단, SD카드 슬롯 없고. 내장 메모리는 UFS 2.1 규격 - 메인카메라 64MP (Sony IMX686 Exmor RS) - 5G 지원 (3G, 4G 기본 지원) - NFC 지원, FM 라디오..

[영화 짧은리뷰] 헌트 (The Hunt, 2020)

*스포일러있음.. 서바이벌 게임 형식의 영화 헌트(The Hunt, 2020)입니다. 이런 형식의 영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봤네요(사람이 삶 추격하는 영화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대신... 괴물류가 사람 추격하는 건 좋아함..ㅋ ) 영화 내용 자체는 단순합니다. TV영화 소개 프로그램에서 많이 소개되서 딱히 신기할 것도 없는 내용이죠. 어느날 갑자기 납치된 사람들이 누군가들에의해 사냥을 당한다는 걸로 시작해서 그 먹이감이 사냥꾼들에게 복수한다는 얘기죠.. 다만 이야기에 반전이랄 것도 없는 반전이 좀 있어요.. 거짓 뉴스로 피해 본 사냥꾼이 복수하려고 꾸민 사냥터였던 것.. 다만 주인공 사냥감의 말에의하면 자신은 비슷한 이름을 가진 잘못 선택된 사냥감이란 것.. 전체적으로 많이 잔인하고 호쾌..

[영화리뷰] 동물 농장 (Animal Farm, 1954)

그 유명한 조지 오웰의 소설을 원작으로한 1954년작 애니 영화 입니다. 동물 우화죠. 초딩때 소설로 봐서 정확한 스토리는 기억안나고, 그때 봤던 소설조차도 아마 내용이 축약생략 됬을 거라 짐작합니다.. 내용은 포악한 인간이 소유한 동물농장의 동물들이 인간을 쫓아내고 자치적으로 농장을 이끌어가나 욕심많은 돼지들에 의해 농장은 나폴레옹이란 돼지와 그 하수인 돼지들의 독재체제가 되며 하는 행동도 인간들의 모습을 닮아간다는 것으로 정리할 수 있습니다. 공산당스럽죠.. 은 소설이든 애니든 대충 봐도 이게 소련을 빗댄거구나라는 걸 금방 알 수 있습니다. 소련 공산당의 역사에 대해 조금만 알면 주요 동물들이 누굴 상징하는지도 어렵지 않게 짐작할 수 있구요.. 농장이라는 장소는 당연히 소련 또는 러시아고.. 집주인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