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공원 문화재

안산 신길공원에서

Naturis 2020. 6. 21. 21:40
반응형

코로나 바이러스가 활개치는 상황에 왠만하면 집콕하다가 오랜만에 자전거를 끌고 나갔다가 들른 안산 신길공원입니다. 서울에 있는 신길동에 있는 것 아니고 안산시와 시흥시 접경에 있는 공원입니다. 

공원 가기전에 혹시 코로나 바이러스때문에 공원 개방을 안한게 아닌가 걱정했는데 다행히 개방했더군요. 사실 요즘 공공시설중에 문닫은 곳 많죠. 특히 실내 시설은 거의 문닫았다고 보면 되는데 제 경우 시립 도서관에서 빌린 책을 코로나가 막 퍼진후부터 쭉 대출중입니다. 아마 4개월이상인듯 싶어요.. 

아무튼.. 안산 신길공원은 개방중입니다. 다만 공원 안 장애인용 골프시설은 이용금지 해놨더군요. 

신길공원 사무실 건물.. 

 

근처에 시흥공단이 있어서 거대한 송전탑들도 많습니다. 

공원 자체가 공단과 주거지 사이에 섬처럼 존재하는 곳이라 사람들이 잘 찾지 않는 곳.. 

 

산책로.. 한가합니다.. 

 

공원 정상쯤..  높지 않아서 자전거 타고 오를 수 있어요.. 

 

항상 한가한 어린이 놀이터.. 그나마 장애인이용 골프시설마저 이용금지라 찾는 사람들이 없는 듯.. 

 

공원에 있는 타이어 의자? 개인적으로 제일 싫어하는게 이런 타이어 재활용... 환경에 좋지도 않은 걸 왜그리 재활용하는지... 전국 등산로에 이런 타이어 잘게 잘라서 깔개 만들어 깔아놓은 곳도 제법 있죠.. 

 

장애인용 골프시설... 인데 과연 장애인들만 이용할까... 

 

2년만에 와봤더니 못 보던 시설도 제법 갖추고 있음...  고양이 웅크리고 노려보는 것도 보이시나요.. 

 

어린이용 미끄럼틀.. 가까이서 보지 못했지만 쇠로 되어 있는 것 같아요.. 플라스틱보단 훨씬 낫겠죠.. 

 

공원에 드문드문 피어있는 잡꽃들.. 개망초죠.. 

 

 

금계국인가 싶어요.. 

 

나팔꽃인지 메꽃인지.. 

 

오랜만에 자전거 끌고 나가봤는데 여름이라 쉽지는 않다는 것만 확인했네요.. 

동네 야산을 도보산책하는 것도 땀 비질비질인데요.. 점점  운동하기 힘든 계절인가 봅니다. 

'여행 > 공원 문화재'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진종합운동장 산책  (10) 2021.06.22
조선왕릉 - 화성 융릉과 건릉  (12) 2021.02.15
순천 낙안읍성에서  (12) 2019.12.20
순천만 습지에서  (12) 2019.12.19
시흥 월곶, 인천 소래 산책  (6) 2019.1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