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0/04 23

[영화리뷰] 신경쇠약 직전의 여자 (Mujeres Al Borde De Un Ataque De Nervios , Women On The Verge Of A Nervous Breakdown , 1988)

1988년작 스페인 영화 입니다. 영화관련 TV 프로그램에서 몇번은 들어봤으나 볼 맘은 없었는데 어쩌다가 보게 됬네요^^; 말 그대로 신경쇠약 직전인 여자들에 대한 것인데 한글제목의 "여자"는 "여자들"로 바꾸는게 맞을 것 같습니다. 다수의 여자들이 정신적으로 폭발직전이거든요. 영화속 여자들은 신경쇠약이고, 남자들은 바람피우는데 우유부단하고 회피하고.... 처음엔 그냥 "짜증내는 여자들"로 보일 수도 있으나 보다보면 왜 신경쇠약 직전인지 이해가 가죠. 특히나 주인공이 왜 그리 신경이 곤두서있는지를 마지막에 알 수가 있죠.. 배우들이 스페인 배우들이라 아는 사람들이 없지만 딱 한명 유명한 배우가 보입니다. 안토니오 반데라스의 젊은 시절 모습이 나와요.. (영화속 아버지를 닮아서) 약간 우유부단하고 바람기도..

[영화짧은리뷰] 스포트라이트 (Spotlight , 2015)

미국 카톨릭 신부들에 대한 아동성폭력 스캔들을 고발하는 보스턴 글로브 기자들의 실화를 다룬 영화 (Spotlight , 2015) 입니다. 꽤 많은 주연이 있는데 마크 러팔로, 리브 슈라이버 등 마블속 인물들이 여럿 조연으로 나오고 이외의 배우들(마이클 키튼, 레이첼 맥아담스 등)도 하나같이 유명해서 연기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어쩌면 카톨릭 신자들에게는 좀 불편한 소재일 수도 있긴 한데 영화가 실화라 딱히 항의하기도 어렵겠다 싶은 생각도 들긴 하더라구요. 사실 이런 성폭력은 카톨릭 신부들에 대한 고발이지만 딱히 특정 종교로 한정할 일은 아니고 특정 종교에 편견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한국의 종교를 보면 잘 알 수 있으니 말할 필요가 없겠죠. 3대 종교를 통틀어 심심찮게 발생하는 일들이라.. 이..

[영화리뷰]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Once Upon a Time... in Hollywood , 2019 )

*스포일러 있음.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할리우드( Once Upon a Time... in Hollywood , 2019 ). 쿠엔틴 타란티노 감독 주연에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브래드 피트, 마고 로비 등이 화려한 출연진과 이소룡에 대한 부적절한 묘사로 화제가 되기도 했던 영화입니다. (마고 로비는 주연은 아니구 그냥 조연) 영화 대강의 스토리는 점점 잊혀져가는 서부영화 배우(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와 그 스턴트 대역배우(브래드 피트)가 이웃인 샤론 테이트의 피살이라는 실제 사건과 연결되어 헐리우드에서 벌어지는 이야기인데 영화에서는 실제사건과 전혀 다르게 전개됩니다. 영화는 미친 히피들을 시원하게 제거하며 유쾌하게 끝나지만 (찰슨 맨슨 패밀리라는 히피집단에 의해 벌어진) 실제 사건은 잔혹해서 알면..

[영화리뷰] 미드나잇 카우보이 (Midnight Cowboy , 1969)

* 스포일러 있음. 존 보이트와 더스틴 호프만 주연의 1969년작 영화입니다. 아마도 영화 좀 보신 분들은 적어도 이름 정도는 아실 겁니다. 저도 이름만 잘 알지만 정작 영화는 못 본 경우였고 이번에 본 겁니다. 심지어는 비슷한 이름의 와 헤깔리기도 하구요.. 주연은 존 보이트(죠 역)와 더스틴 호프만(랫조 역) 공동인데 사실상 존 보이트의 비중이 높은 사실상 주연에 가까운 영화이며 둘다 연기가 뛰어나죠. 더스틴 호프만은 워낙 잘 알려진 이름이고... 존 보이트는 요즘에도 가끔 나오는데 의 그 아버지 복서이고, 1편에서 톰 크루즈의 보스로 나오는 인물이고, 최근 영화일수록 악당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죠. 예를 들면 에서 뱀먹이가 되는 그 메인 악당. 는 소설이 원작인 영화. 소설과 영화는 내용이 좀 다릅니..

[영화리뷰] 닥터 두리틀 (Dolittle, 2020)

개인적으로는 동물들이 사람인척 행동하는 영화를 별로 안좋아하는 편임에도 오래전 1998년작 에디 머피 주연의 닥터 두리틀은 비교적 재밌게 봤던 기억이 있어서 2020년작은 어떨지 궁금해서 보게 된 겁니다. 네이버 영화평가가 너무 높아서 좀 놀래긴 했는데 아이들이 평가자라면 이해가 가지만 그게 아니라면 평점 조작이 아닐까 의심이 살짝 들긴 하네요. 이 영화에 몇가지 드는 생각을 정리하면 이렇습니다. 1. 산타클로스를 믿을 정도의 저학년 초딩에겐 맞을 지 모르나 고학년 초딩이상에겐 맞지 않을 영화.. 어린아이에게도 영화속에서 적당히 속세의 현실을 어느 정도 이해시킬 정도는 담고 있는게 좋은데 이 영화는 나쁜 악당은 있으나 그 뿐이고 동물애호가들은 좋아할 정도의 영화란 생각은 듭니다. 딱히 어린이를 위한 교훈..

[영화리뷰] 존 포드 감독의 <여기는 한국! This Is Korea! , 1951>

서부영화로 유명한 존 포드(John Ford) 감독의 전쟁 다큐멘터리 입니다. 존 포드는 옛날 서부영화를 아는 분들에겐 익숙한 이름이죠.. 같은 서부영화가 제일 유명하지만 2차세계대전중 촬영한 다큐멘터리영화도 더러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국전쟁을 촬영한 영화가 있었던 거죠.. 50분가량의 짧은 다큐멘터리인데 유튜브에서 볼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pn_dLez1g9k 다만 화질은 좀 구리더군요. 오래된 거라 어쩔 수 없나봅니다. 2차대전 것들도 그다지 화질이 별로이니뭐... 다른 경로로 찾아봤는데 마찬가지.. 내용은 한국전쟁 당시의 미군(주로 미해병대)의 활약상과 한국인들의 모습을 담은 겁니다. 전투장면은 화질이 별로이고 씬이 탁탁 끊기는 느낌이 있어서 역동적이거나 현장감..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경기지역화폐 사용처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이 얼마전부터 지급되기 시작했죠. 저도 경기도인으로서 10만원을 받았고 사용하려고보니 사용처를 잘 모르겠더군요. 어떻게 알아봐서 사용해봤더니 실제 적용 안되는 곳도 있구요.. (다행시 소액 구매했음. 테스트로.. ㅋ) 앞으로 시에서 따로 재난기본소득이 나올 것도 같아서 쓸만한 앱을 알아보니 좀 있더군요. 경기지역화폐MAP 이란 앱인데 몇 군데 알아보니 실제와 일치하는 것 같더군요. 앱이라 편하기도 하구요.. (참고로 네이버맵이나 카카오맵으로 검색하는 건 실제와 맞지 않더군요) 이런 앱.. 구글스토어 같은데서 검색하면 비슷한 앱이 여럿 나옵니다.. 그중에 이 앱이 나아보여서 다운 받은 것.. 검색화면.. 저희 동네는 아닙니다. 제가 안산에 사는 건 맞지만.. 단점은 사용하기 편하지만 검색..

제21대 국회의원 직업분포. 국민을 대변할 수 있을까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끝났습니다. 그리고 저는 선거전부터 궁금했던걸 조사했습니다. 국회의원들의 특정직업의 분포입니다. 급하게 카운팅한 거지만 거의 맞을 거예요.. 20대 국회의원에 대해서는 몇주전 KBS 정치합시다에서 분석한게 있어서 비교하기도 좋더군요. 우선 20대 국회의원의 경우 아래와 같이 항상 비판받아왔던 법조인 출신 국회의원의 비율을 조사한게 있더군요.. 그리면 21대 국회의원 선거에서는... 법조인비율이 딱히 바뀐게 없더군요.. 혹시 제가 카운팅을 한두명 실수해 계산할 수 있을 지언정 큰 변화가 없어요. 다만 검사출신은 확 늘고 판사와 변호사 출신은 좀 줄었네요.. (과연 검찰개혁이 제대로 이뤄질지 벌써부터 걱정이.. ) 20대 국회의원 21대 국회의원 검사 8 13 판사 10 7 변호사 ..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자 명단

제21대 국회의원 당선자 명단입니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올해 총선이 실시되지 못할지도 모른다고 걱정했는데 다행히 바이러스 방역이 잘되서 문제없이 치뤄졌네요. 당선된 국회의원들 열심히 일좀 했으면 좋겠고 선거결과로 비례정당들이 어떻게 정리될지 좀 궁금하긴 합니다. 힘을 얻은 민주당의 정치개혁이 어떻게 될지도.. 또는 늘어난 여성국회의원으로인해 성평등정책에 변화가 있을지도. *참고 : 제21대 국회의원 직업분포 [더불어민주당 163명] 이낙연 (서울 종로) 박성준 (서울 중구성동구을) 홍익표 (서울 중구성동구갑) 전혜숙 (서울 광진구갑) 고민정 (서울 광진구을) 안규백 (서울 동대문구갑) 장경태 (서울 동대문구을) 서영교 (서울 중랑구갑) 박홍근 (서울 중랑구을) 김영배 (서울 성북구갑) 기동민 (서울 ..

푸바를 이용한 flac,mp3 등 음원파일간 변환 및 cue 파일 트랙별 분리

푸바(foobar)를 이용해서 특정 음악파일 포맷을 다른 종류로 변환하거나 통으로 된 음악 파일에서 cue 파일 정보가 있는 경우 트랙별로 분리해서 파일을 생성하는 방법입니다. 둘 다 같은 방법으로 변환 또는 분리할 수 있습니다. 우선 푸바 설치는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 https://www.foobar2000.org/ 1. 푸바에 음악파일을 로드한후 변환한 파일(또는 cue로 로드된 각 트랙들)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누르면 convert 라는 메뉴가 보입니다. 맨 아래 점 3개 (위에 동그라미 친) 부분을 누르면 Overview 화면이 뜹니다. Output format, Destination, Processing, Other 가 항목이 뜨는데 각각 변환할 파일포맷 종류, 파일저장위치, 부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