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짧은리뷰] 스포트라이트 (Spotlight , 2015)

Naturis 2020. 4. 28. 16:29
반응형

출처 : 네이버 영화

 

미국 카톨릭 신부들에 대한 아동성폭력 스캔들을 고발하는 보스턴 글로브 기자들의 실화를 다룬 영화 <스포트라이트>(Spotlight , 2015) 입니다. 꽤 많은 주연이 있는데 마크 러팔로, 리브 슈라이버 등 마블속 인물들이 여럿 조연으로 나오고 이외의 배우들(마이클 키튼, 레이첼 맥아담스 등)도 하나같이 유명해서 연기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어쩌면 카톨릭 신자들에게는 좀 불편한 소재일 수도 있긴 한데 영화가 실화라 딱히 항의하기도 어렵겠다 싶은 생각도 들긴 하더라구요. 

사실 이런 성폭력은 카톨릭 신부들에 대한 고발이지만 딱히 특정 종교로 한정할 일은 아니고 특정 종교에 편견을 가질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한국의 종교를 보면 잘 알 수 있으니 말할 필요가 없겠죠. 3대 종교를 통틀어 심심찮게 발생하는 일들이라.. 

 영화에 보면 성직자의 아동성추행은 단순히 몇몇 신부들의 문제가 아니고 현상일 정도라는 얘기도 나오죠. 그만큼 은밀한 영역인데 전세계 종교들에서 쉬쉬하며 감춰진 것들이 얼마나 많을까 싶네요.. 

존경과 권위의 대상이고 은밀하고 성스러운 영역인 교회와 성직자들에대한 고발이 얼마나 어려운지 보여주는데 이런 고발이 그나마 미국이라 가능한거지 싶긴하더군요. 왠만한 나라에선 어림없을 듯 싶어요.. 물론 우리나라도..

아무튼 기자들이 나오는 사회고발영화를 오랜만에 봤는데 액션같은 게 없어도 지루하지 않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상도 많이 탔구요.. 추천해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