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TIP] 컴퓨터 사운드카드를 모를때

Naturis 2009. 11. 2. 09:52
반응형
사운드가 안되는 건 자신의 컴퓨터 사운드카드에 맞는 드라이버가 제대로 설치가 안 되었기 때문입니다. 문제는 사운드카드가 뭔지 모를때입니다.

1. 우선 사운드카드가 뭔지 확인을 해야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네이버나 다음 등 포탈사이트에 들어가서 "everest"라는 프로그램을 검색 후 다운을 받고 그것을 실행시킵니다.

everest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아래 그림과 메뉴 항목을 펼쳐 확인해 보면 되는데 "컴퓨터-요약-멀티미디어-오디오 어댑터"라는 항목에서 사운드카드가 뭔지 확인 할 수 있을 겁니다.

 여기서 보면 제 사운드카드 칩셋이 "realtek alc888" 종류임을 알 수 있읍니다. 우리나라 컴퓨터에 사용되는 사운드카드 대부분은 내장 사운드칩을 사용하고 있고 그 중에서 또 대부분은 realtek 사의 내장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리얼텍 사운드 드라이버 다운은 요기로 가보세요. http://www.realtek.com.tw/downloads/

  컴퓨터 활용 팁 (H/W)

 2. 다음 단계에서는 사운드카드에 맞는 드라이버(위에서는 "realtek alc888" )를 다시 네이버 등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다운 받을때 운영체제에 맞는 드라이버 파일을 받으시고요. 다운 받은 드라이버 셋업파일을 실행해서 컴퓨터에 깔고, 그리고나서 컴퓨터 부팅 후 실행시켜보면 소리가 제대로 날것 입니다.
이상 간단히 설명드렸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Google 맞춤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