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1 27

고사리종류 - 도깨비고비, 황고사리, 골고사리

고사리 종류 3가지 입니다. 고사리를 어떻게 구분하나 싶은데 살짝씩 다르긴 하네요. 도깨비고비 첫번째는 꼬리고사리과의 도깨비고비(Cytomium falcatum) 입니다. 잎이 진하고 잎뒷면의 씨앗이 확연히 드러납니다. 황고사리 두번째건 고사리과의 황고사리 (Coptidipteris wilfordii) 입니다. 한국중부이남이 원산지입니다. 멀리서 보면 고사리같아 보이지 않아요. 오히려 쑥갓이나 향나무의 잎 같이 생겼습니다. 골고사리 마지막건 꼬리고사리과의 골고사리 ( Asplenium scolopendrium) 입니다. 작은 잎을 가진 고사리입니다. 자잘해요.. 고사리 종류 참 많습니다. 고사리 무침도 참 맛있는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고사리에는 독이 있어서 그냥 먹으면 않되죠. 독이 없는 어린 고사리만..

AMD 게임 쿠폰 등록 사용 성공기

이번에 AMD 라이젠 3600X CPU를 구입하면서 게임 쿠폰을 받았는데 과정이 좀 수고스럽더군요. (제가 원하는 게임은 보더랜드3 였습니다) 결국 쿠폰 등록해서 보더랜드3 잘 하고 있습니다만.. 참고) 보더랜드 3 플레이 하는 법 혹시 저와 같은 사람이 있을까 도움이 될까 싶어 게임 쿠폰 얻는 과정을 좀 설명해 보겠습니다. 쿠폰 사용 안내는 AMD 홈피에 설명이 나와있긴 한데요. 등록이 복잡합니다. 사실 그냥 판매시 쿠폰용지를 같이 발급하면 좋은데요.. 아마 부정발급 받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런 조치를 취한게 아닌가 싶긴 합니다. 게임쿠폰번호 발급신청 -> 쿠폰번호 이메일 발급 -> AMD 리워드 사이트에서 쿠폰 보상신청 -> 구입한 제품 장착여부 확인 -> 게임유통 플랫폼 홈피에서 게임 쿠폰 등록 (스..

[리뷰] 알파스캔 32인치 QHD 모니터 Q3279VWFD8 -> 비추

이번에 모니터 새로 장만했습니다. 다른 부품 교체하는 시기에 모니터 사망했어요. 듀얼 모니터로 4K와 FHD 모니터를 사용중이었고 4K는 IPTV 겸용으로, FHD는 메인작업용으로 사용했는데 이 FHD가 사망한거죠. 이전부터 화면이 안들어오는 경우가 가끔 있었는데 그땐 모니터 이상을 생각못하고 그래픽카드 이상인가 생각했는데 이번에 확실히 모니터가 사망해버린거죠. 아무튼 구입한 건 적당한 가격 포지션의 알파스캔 32인치 QHD 모니터 Q3279VWFD8 무결점 제품입니다. 패널은 IPS-ADS 이고 75Hz 지원합니다. (144Hz도 생각해봤는데 그렇게까지 게임을 하는 것도 아니고 그만큼 모니터와 그래픽카드도 덩달아 가격이 뜁니다) 주의할 건 75Hz 주파수를 사용하려면 DP케이블로 연결해야 합니다. HD..

[간단사용기] 파워서플라이 - 시소닉 FOCUS GOLD GM-750 Modular

이번에 구입한 시소닉 FOCUS GOLD GM-750 Modular 입니다. 사용하는 파워(마이크로닉스 클래식 II 600W)를 5년이상 사용했고 컴터 업글하면서 파워용량 한계로 그래픽카드 선택의 폭이 좁아지기도 했습니다.. 파워 제조사는 이전부터 시소닉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했었고 이왕이면 80 플러스 골드로 하기로 했습니다. (전력효율이 좋다고해서.. ) 마침 할인쿠폰도 있기도 했고요.. GM-750 Modular 제품은 SSR-750FM Modular 제품과 사용이 거의 같다고 알고 있습니다. 한국 소비자의 요구로 CPU 8P(4+4)보조전원 케이블 한개가 추가되었다고 들었습니다. 박스에 "비닐 제거시 반품 및 환불이 불가"하다는 메모가 있네요. 요즘엔 이렇게 박스에 이런 경고문을 달아놓은게 제법 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