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9/12 27

다육식물 구갑룡

구갑룡[elephant's foot, 龜甲龍]이라는 특이한 생김새와 이름을 가진 다육이입니다. 영어로 코끼리발이고 한자로는 거북이껍질 드래곤(?) 이라는 뜻인것 같아요. 영어로 코끼리발이라고 부르는지 잘 알 수 있는 생김새.. 거북등 같은 그 나무부분도 줄기입니다. 잎사귀기도 살짝 달려 있더군요. 거북등? 코끼리발? 잎사귀는 좀 앙증맞죠.. 벌써 한해의 마지막 날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길~

[간단 사용기] 조텍 Zotac 지포스 GTX 1660 super Amp 그래픽카드

이번에 조텍 Zotac 지포스 GTX 1660 super Amp 그래픽카드를 구입했습니다. 이전에 구입한 palit 2070 super 제품이 문제가 많아서 반품하고 구입한 것이구요. 이름은 조텍인지 조탁인지 조택인지... 저는 조탁인줄 알았더니 조텍이 공식이름인가 봅니다. 아무튼 얼마전 출시된 1660 super 앰프 버전 그래픽카드입니다. 성능은 1660 TI와 비슷하나 근소하게 떨어진다고 알려져있죠. 조텍 1660 super Amp 의 특이할 점이라면 - 3년 무상 + 2년 확대 보증 (2년은 정품등록한 자에 한해 대만에 택배비 2만원만 내면 무상수리해주는 겁니다. 단, 오가며 배송기간은 1~2달인가 소요된다고 하네요. 그냥 없는 것보다 나은 정도의 서비스? 과연 3년이상 쓸지는 의문이긴 함.. )..

노란 국화 위 곤충들

10월에 봤던 노란 국화입니다. 햇살 좋은 날 곤충들이 꽃위에 앉아있구요. 요건 각다귀 종류인것 같아요.. 요건 그냥 잠자리 종류.. 이젠 야외에 이런 국화 볼일은 별로 없을것같고 실내에서 어쩌면 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러고보니 장례식장에서 흰국화는 볼 수 있겠지만.... 장례식장도 좀 화려한 꽃들을 보면 더 좋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드네요.. 과연 고인들이 흰국화만 있는 걸 좋아할까싶은 생각이... 화려한 각양각색의 꽃장식을 더 좋아하지 않을까싶은..

수생식물 워터칸나, 왕카라, 물카라

세가지 수생식물입니다. 워터칸나(물칸나), 왕카라, 물카라 입니다. 이름이 비슷비슷하네요. 워터칸나 워터칸나(물칸나)입니다. 연한 보라색 꽃이 핍니다. 꽃핀 건 예전 포스팅에서.. https://naturis.kr/2012 왕카라 왕카라는 어디선가 보셨을 거예요.. 저희집에서도 예전에 비슷한 걸 키운 적이 있는데 그게 왕카라인지는 모르겠네요.. 워낙 비슷한 것들이 많아서.. 물카라 물카라.. 왕카라와 비슷한데 좀 작습니다..

순천 낙안읍성에서

하늘빛이 푸른 날 낙안읍성에 다녀왔습니다. 순천에서의 짧은 일정중 순천만 습지와 낙안읍성은 빠질 수 없겠죠. 낙안읍성은 순천시 서쪽 끄트머리에 있습니다. 보성군 벌교에서 가깝죠. (그래서인지 낙안읍성 주변 상가에선 벌교 바지락 음식을 주로 팔더라는... 사실 순천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없기도 하네요.. ) 낙안읍성의 정식이름은 낙안읍성민속마을입니다. 읍성의 동문.. 성이 높지 않아 친근감이 느껴지기도 하네요. 동문은 매표소 가까이 있습니다. 입장료는 2천원. 순천시민이나 인근 시군민들은 1천원을 내면 됩니다. 읍성 동문에 들어서면 얼키설키 초가집들과 갈래길들이 나 있어서 관람코스를 어떻게 잡아야 할지 혼동이 오더군요. 거기에 마을 주변을 둘러싼 성벽위에 올라 둘러볼 수 있으니 더더욱.. 처음 들어가서 지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