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신 소림사(新少林寺, Shaolin)(2011) - 사필귀정의 영화

Naturis 2011. 4. 11. 18:47
반응형
유덕화, 성룡, 사정봉 등의 화려한 출연진을 자랑하는 영화입니다..
천녀유혼의 리메이크작이 곧 개봉되는데 신소림사는 아직 개봉 소식은 없네요.. 아마 천녀유혼이 흥행실패하면 신소림사도 개봉은 불가능하지 않을까 싶어요..

 

 


신소림사... 몇 십년전부터 소림사를 배경으로 한 영화가 많이 있었는데 이연걸 주연의 소림사가 기억에 남긴 하지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신소림사.. 볼만 합니다.. 적어도 최근 중국&홍콩 영화 중에서는 제일 낫다고 봅니다.. 그만큼 중국홍콩 영화 볼만한게 없었다는 얘기이기도 하고요..

신소림사 간단한 줄거리를 말하면.. (스토일러 없는 수준에서)
20세기초 외세와 군벌이 날뛰던 시대를 배경으로 냉혈한에 가까운 군벌의 우두머리가 배신을 당하고 소림사에 출가하여 활약과 득도(?)를 하는 이야기입니다..  그 군벌의 우두머리가 유덕화입니다.. 성룡도 나오지만 비중은 적습니다... 액션도 별로 없고요, 액션이라고 하기도 민망하지요.... 따라서, 성룡의 무술을 기대했던 분들은 절대비추입니다...

불교적이고 허무주의적인 요소가 있다고도 볼 수 있을듯 합니다.. 소림사 영화니까 당연한 얘기일 수도 있겠습니다..
단점은 약간은 진부한 액션... 어색한 폭발씬, 특히 대포 포격씬은 영 아닌듯... 중국영화에서 항상 등장하는 무리수인 어색한 중화주의... 
그럼에도 불구하고 볼만한 영화라고 말하고 싶네요... 액션보다는 불교의 깨달음 그런점에서 더 좋은 영화인 듯..  액션이 많이 나옴에도 영화를 보고나면 액션의 비중은 그리 크지 않게 느껴집니다..
이건 유덕화의 영화, 부귀영화를 누리던 군벌대장 유덕화가 소림사 승려가 되어 깨달음을 얻는 영화라고 보는게 더 맞습니다..
죄 짓고 살지 말라.. 인과응보, 사필귀정이다라고 영화에서는 말하고 있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