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5/03 5

완도 장도 청해진 장보고 유적

제주도에 갔다가 잠시 들렀던 완도 장도 청해진 장보고 유적입니다. 카페리가 완도에서 하선을 하기 때문에 이왕 완도에 온거 청해진에 한번 가보자 싶었죠. 벌써 두어달 전 일이네요.  보이는 섬이 장도입니다. 청해진이 있었다는 섬이죠. 완도 옆에 바로 붙어있는 아마 썰물때는 그냥 건널수 있을 지도 모르겠네요. 장도 잎구에서 대충 주차하고 장도로 넘어갑니다. 주차 할 곳은 넓지는 않으나 근처 잘 찾아보면 그럭저럭 주차 할 수는 있어요. 물빠진 장도 앞바다.. 평일에 아직 추운 겨울이어서 관람객은 서너명만 보였습니다. 청해진 목책 자리... 음... 잘 안 보입니다. 목책이 있다는 건지.. 내려가서 잘 찾아봤더니 목책 흔적이 보입니다. 검은 나무 박아놓은 게 남아있던 거죠. 눈에 잘 안 띄어서 큰 감흥은 없습니..

제주 영주산

제주 서귀포시 표선에 있는 해발 326m의 영주산에 갔습니다. 이름은 산이지만 "오름"입니다. 제주의 모든 산은 오름이라고 보면 되겠죠. 제주에서 본 난대성 식물.. 이런건 식물원에서나 보던건데 제주에는 이런 나무가 있네요. 탱자는 아닌것 같고 뭔지 모르겠네요 ㅎ 이 나무도 뭍에서는 못 보던 건데 아마도 삼나무가 아닐까 싶은데요. 멀리서 보면 소나무인가 싶다가도 아닌걸 금방 알 수 있죠. 이렇게 생겼어요. 전나무도 아니고 삼나무. 열매는 솔방울 비슷하면서도 좀 달라요. 이런 삼나무 열매.. 아무튼 삼나무가 있는 숲을 지나면 드넓은 영주산 기슭이 나옵니다. 쭉 올라가야 정상이 나옵니다. 정상가는 계단. 별거 아니지만 평상시 운동 안했으면 힘들 수 있어요 ㅎ 그래도 무리갈 정도는 아니니 꼭 올라가야겠죠. 정..

여행/산 바다 2025.03.19

제주 닭머르, 서우봉, 목지섬

지난 겨울에 제주시에 처음 도착해서 서귀포 숙소 가기전에 소소하게 다녔던 여행지입니다. 정말 소소했어요. 제주시에서 동쪽해안 따라 쭉 돌아서 서귀포로 가던 길입니다. 처음 갔던 곳은 제주시에서 멀지 않은 조천읍에 있는 닮머르입니다. 닭이 흙을 파헤치고 그 안에 들어앉은 것처럼 보인다고해서 닭머르라네요. 좁은 주차장에서 나오며 바라본 닭머르 전망대입니다.  전망대까지 2분 걸리려나. 근처 마을 산책로 등등... 10분이면 돌아볼 장소입니다. 닭머르는 그냥 지나가다 갈 거 아니면 굿이 가서 볼 만한 장소는 아닙니다.  그다음 간곳... 서우봉... 제주 함덕해수욕장 근처에 있는 작은 산입니다. 멀리 보이는게 함덕해수욕장. 낮은 야산을 오를 수 있습니다. 정상... 아마 정상까지 10분도 안걸렸던 것 같습니다..

여행/산 바다 2025.03.15

제주 사려니숲길

제주에서 가장 유명한 숲길중 하나인 사려니숲길입니다. 아마 제일 유명할 지도. 한라산에 가까운 곳에 있고 꽤 긴 코스입니다. 전체 코스가 꽤 길고 접근할 수 있는 코스가 여럿인데 보통은 코스 동남쪽에 있는 주차장이 잘 갖춰진 남조로사려니숲길 쪽에서 출발합니다. 저도 주차때문에 남조로사려니숲길쪽에서 출발했습니다. 보통은 이런 비포장의 넓은 숲길이 이어진다고 보면 됩니다.  중간에 이런 특이한 식물이 보였고 무슨 버섯종류인가 싶었는데 천남성입니다 ㅋ 맛보면... ???큰길 중간중간에 짧은 숲길이 따로 나있는데 이왕이면 이런 길로 가는게 좋았습니다.  이 긴 나무는 아마도 삼나무? 제주에 흔합니다. 뭍에서는 본적이 없어요. 어쩌면 남양주 광릉숲길에서 본것도 같은데 확실치는 않네요. 가다보면 물찾오름이 보입니다..

여행/산 바다 2025.03.07

제주도 섭지코지

제주도 서쪽 해안에 있는 섭지코지에 갔다. 성산일출봉에서 가까운데 결론적으로 말하면 섭지코지가 훨씬 나으니 둘 중 하나를 가야한다면 섭지코지에 가시라. 섭지코지 해안은 제주에서 흔한 검은 현무암을 흔하게 볼 수 있다. 산책로가 쭉 나있는데 군데군데 꽃도 볼 수 있다. 참고로 한겨울 1월이었다. 관광객 쫌 많다. 성산일출봉도 많은데 그곳보다 조금 적다고 보면 된다. 주차가 쉽지 않을 수 있으니 가능하면 평일에 가는 걸 추천한다. 협자연대. 일종의 봉수대라고 보면 됨. beacon. 가다보면 성산일출봉이 보인다. 대략 2km 남짓 거리.. 하얀 등대(?) 아니면 그냥 하얀 탑(?)이 보이는데 거기가 하이라이트라고 보면 될지도. 하지만 군데군데 해안절벽도 멋지다. 아. 좋다. 이 근방이 포토존이라고 보면 될 ..

여행/산 바다 2025.03.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