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전거

[사용기] 필모리스 F-575 자전거 헬멧

Naturis 2012. 5. 21. 18:17
반응형

자전거를 타게되면 가장 먼저 구입해야 될 장비로 추천되는 것이 자전거 헬멧입니다.

헬멧을 쓴다는 것이 귀찮아서 사지 않은 라이더들도 많긴 하지만... 그래도 안전이 정말 중요하죠.

제경우 인라인 스케이트를 타면서는 헬멧같은 것 살 염두도 두지않았지만 자전거는 인라인과 다릅니다. 주무대가 도로일 수가 있고 속도도 훨씬 빠르기 때문에 잘못하면 황천갑니다.

그런저런 이유로 자전거 헬멧 구입했습니다.

가격대가 다양하지만 자전거 라이더들 세계에서 국민 헬멧으로 일컷어지는 것이 필모리스 F-575 입니다.

 

요렇게 생긴 박스에 담겨서 판매되는데... 흡사 장난감 박스같은 느낌이...

 

내용물은 헬멧과 간단 설명서... 영문입니다. 별 내용은 없어보이고 그냥 그림만 좀 봐두면 될 듯.. 헷멧은 중국제입니다.

헬멧 색은 여러가지 있는데 그냥 무난한 레드와 화이트가 조화된 칼라로 선택했습니다.

 

헷멧 안쪽은 내피와 조임끈이 있는데 끈길이는 조정가능 합니다.

 

F-575 헬멧은 생각보다 아주 가볍습니다. 어떤 라이더들은 가벼운 부피마저 오래타면 목이 아프다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 그 정도는 좀 과장이 아닐까 싶고요.. 사실 자전거를 오래타면 목을 숙이고 하다보니까 자연스레 목이 아플수 있을 듯 합니다.

헬멧의 편안한 정도는... 머리크가 걱정인 분들도 걱정없이 쓸 정도로 편안한 착용감을 줍니다.

헬멧에는 구멍이 바람구멍이 쑹쑹 뚤려있는데... 헬멧을 쓰고 돌아다니다보니 어느 사이에 그 구멍사이로 머리털이 삐죽삐죽 나와있더라는... 그것도 모르고 쪽팔리게 타고 다녔네요.. ㅠㅠ

아마도 두건같은 걸 사야 머리털이 삐져나오지 않으려나.. 아니면 머리를 잘 정돈해서 타면 삐져나오지 않으려나...
어쨌든 자전거도 돈 잡아먹는 물건.. 두건은 사야 할까요.. 돈 쓰기 싫은뎅...

필모리스 F-575 헬멧 가격은 인터넷에서 최저가 5만원대인데 만만치 않은 가격이긴 합니다. 1~2만원대 싸구려보다는 디자인과 성능이 좋다고 하네요.

-> 필모리스 F-575 헬멧 구경하기

 

<필모리스 F-575 장단점>

1. 장점

- 가볍다

- 머리 사이즈 큰 분들도 걱정 없다

- 편안하다

 

2. 단점

- 가격이 좀 더 싸면 좋으련만... 적당한 가격은 2~3만원정도라고 생각됨...

- 한글 설명서 정도는 있어야...

 

결론적으로 특별히 흠잡을 것 없는 무난한 헬멧인것 같습니다. 라이딩 해보니 편안하고 좋습니다.

라이더들이 좋아할 만한 계절입니다. 라이딩하면서 땀 쭉 빼고 그늘에서 쉬면서 음료수 한잔 하는 계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