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전거

가성비 좋은 자전거 펌프 : Giyo GM-71

Naturis 2012. 5. 18. 13:09
반응형

연일 자전거 관련 포스팅을 하네요.. 아마도 한동안은.. ^^;

새로 구입한 하이브리드 자전거 코렉스 스팟2.1을 보조하기 위해 구입한 공기펌프 지요(Giyo) GM-71 입니다.

가성비 좋은 그리고 휴대성까지 좋은 자전거 펌프로 유명한 제품입니다.. 지요는 대만회사구요..

크기도 작은 놈이 압력 게이지까지 달려 있습니다.

 

배달된 Giyo GM-71 입니다.. 휴대용으로 나온 만큼 크기가 작습니다. 대략 30센티 쯤 될 것 같습니다.

 

 

내용물입니다. 펌프와 자전거에 부착할 수 있도록 타이랑 고정끈을 제공합니다.  

 

 

공기를 주입하려면 밸브 방식에 맞도록 어댑터를 제대로 맞춰야 합니다.

GM-71 은 프레스타와 슈레더방식을 기본적으로 지원합니다. 요즘 나오는 자전거는 거의 프레스타라고 보면 되므로 프레스타 어댑터가 밸브에 맞게 설정되어야 합니다.

 

 

프레스타 방식에 공기를 넣으려면 사진속에는 보이지 않지만 (보통은 플라스틱으로 된) 밸브 캡을 열고 사진속 밸브 꼭대기 바로 아래의 조그만 마개을 돌려서 내려줘야 합니다. 그 상태에서 밸브를 누르면 튜브속 공기가 쀼욱 빠져나갑니다. 누르지 않으면 공기 빠져나감이 멈춥니다. 이 상태에서 펌프를 연결해서 바람을 넣고 다시 돌려서 밸브를 틀어막고 밸브 캡을 씌워주면 됩니다.

 

 

GM-71 의 공기 주입부 어댑터 연결 부위입니다.  위와 같은 순서로 연결하면 프레스타 방식입니다.

왼쪽에서 두번째 고무로 된 부품은 양쪽에 크기가 다른 구멍이 뚫려있는데 오른쪽으로 큰 구멍이 뚫려있습니다.

슈레더 방식은 두번째 부품을 거꾸로 , 세번째 부품도 거꾸로 한 상태로 끼우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펌프 어댑터 끼우면 완성..   튜브 밸브에 끼운후 공기를 쭉쭉 집어넣으면 됩니다.

 

한편.. 던롭 방식 밸브에 공기를 주입하려면 어댑터를 따로 사야 합니다.

 

사은품으로 받은 던롭 방식 어댑터... 두개나 배송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집에 있던 어댑터까지 전부 세개..ㅋ

아마도 이 어댑터들은 쓸일이 없을 듯... 필요하신 분 라이딩하다 만나면 드릴게요 ㅎㅎ

 

<Giyo GM-71 의 장단점>

1. 장점

- 크기가 작아서 휴대성이 좋다

- 작은 크기에도 압력 게이지가 달려있다.

 

2. 단점

- 공기를 주입하려면 생각보다 힘이 들어간다. 헉헉.. ㅠㅠ

시중에서 Giyo GM-71 을 보통 1만 5천원 내외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 Giyo GM-71 제품 구경하기 : 신세계몰에서 1만 3천원 정도에 파는 군요..  제가 구입한 곳보다 2천원정도 쌉니다.. ㅋ 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