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전거

[자전거 라이딩] 안산시흥 군자천(시흥천)변

Naturis 2012. 7. 15. 21:36
반응형

한동안 가뭄이 들더니 요즘은 비가 너무 자주 내리네요..

틈내어 자전거타러 나가고 있습니다만 앞으로도 자주 내릴 것 같네요 ㅋ

자전거도로에도 질퍽하거나 곳곳에 물이 고여있는 경우도 있어서 고충이 있긴 하지만 구름이 잔뜩 껴있어 햇볕에 그을리지 않아도 되는 장점도 있네요..

 

시흥시와 안산시 경계부근에 군자천(시흥천)이라는 곳이 있습니다.

네이버지도에는 군자천으로, 다음지도에는 시흥천으로 표기가 되어 있습니다.. 둘중 어느 것이 맞는 것인지...

 

군자천에 최근에 자전거 도로를 만들었더군요.. 아직은 시멘트의 회색빛 그대로인데 이걸 빨갛게 칠할 것인지 어떨지는 두고봐야겠네요.. 이상태가 꽤 오래된 것 같은데 어쩌면 그냥 회색빛 자전거도로로 남아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이왕이면 빨간 자전거도로가 느낌이 좋은데요..

4호선 신길온천역 부근에서 시화호까지 연결되어 있습니다..


 

강변 자전거도로에 오토바이를 세워놓고 한가로이 낚시질을 하는 사람도 더러 보이더군요..

 

안산과 시흥에서는 이런 거대한 전신탑들이 줄지어 서있는 광경을 아주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공단지대라 엄청난 양의 전력공급이 필요해서겠죠..

군자천변에 줄지어서 있는 것으로 오른쪽 하단에 자전거도로가 조금 보이네요..

 

 

군자천에서 안산시 방향에 있는 언덕을 올려다보면 무언가 열심히 공사중인 모습을 볼 수 있는데 "평택시흥고속도로" 라는 군요.. 2013년 3월에 완공예정이랍니다..

 

군자천 하류쪽은 공단지대라 군자천 라이딩은 중간에서 그만두고 옥구공원과 오이도 방향으로 길을 틀었습니다... 그쪽길은 다음 포스팅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