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자전거

코렉스 하이브리드 자전거 스팟 2.1 구입기

Naturis 2012. 5. 15. 20:36
반응형

작년부터 벼르고벼르던 자전거를 구입했습니다.

자전거를 구입하기까지 여러가지 우여곡절이 있었는데..

원래는 제 작은 키를 고려해야 했고 또한 안장이 높은 자전거를 타는데 두려움도 있고하여 미니벨로를 구입할 계획이었습니다. 대략 구입 예상비용은 15만원선..

어느날 옥션에서 올킬 자전거라고 26인치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9만 9천에 판다고 합니다.

올킬 자전거 구입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하고 기다렸건만 너무 많은 사람들이 몰려서 구입을 못했습니다.

옥션측의 준비부족이 가장 큰 원인으로 보이는데 아무튼 옥션측에서는 올킬 자전거를 장바구니에까지 담거나 할인쿠폰을 내려받은 사람들에게 새로운 할인쿠폰을 주었습니다. 20만원 이상 가는 자전거를 구입하면 몇 %를 할인해주겠다는...

어차피 자전거를 사야할 입장이니 이 쿠폰을 그냥 버리기는 아깝고 딱 20만원 정도 하는 자전거중에서 고르기로 맘 먹고 다시 옥션에서 적당한 자전거를 골라야 했습니다.

미니벨로를 사려하니 실제 거리에서 눈여겨본 미니벨로는 아이들 자전거 같아보여서 포기하고... 적당한 21단짜리 하이브리드 자전거를 찾아보다가 코렉스 스팟 2.1 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쿠폰을 쓰니 대략 3만원쯤 절약해서 17만원에 구입했습니다.  조립은 직접해서 절약도 하고..

배달온 자전거입니다.

 

배달온 자전거는 차체에 기어같은 핵심 부품만 붙어있고, 두 바퀴와 안장, 핸들바, 페달은 손수 달아야 합니다.. 반조립 상태라고 보면 됩니다.

운영체제까지 깔아야만하는 PC 조립에 비하면 반조립 상태의 자전거를 조립하는 것은 누워서 떡먹기... 다만, 자전거를 잘못 조립하면 황천길.. ㅋ

 

아무튼 어렵지 않게 조립을 끝냈습니다. 앞쪽 갤리퍼 브레이크 위치가 좀 틀어진것 같아서 대략 조정했는데 맞나몰라..  정말 황천길 가는거 아닐지.. ㅎ

 

주문조립한 자전거에는 바퀴에 바람이 들어가 있질 않아서 공기펌프가 필요했습니다. 집에 가지고 있던 공기펌프는 축구공에나 사용할 만한 것이라 무용지물..

제가 사용하는 자전거 튜브 밸브는 프레스타방식이더군요.. 첨 알았습니다, 튜브 밸브방식이 세가지나 있다고 합니다.

던롭방식, 프레스타방식, 슈레더방식...

어디에 있는지도 모를 자전거샵까지 자전거를 들고갈 수도 없는 노릇.... 그래서 새로운 공기펌프가 있어야 하기에 인터넷에서 주문.. 그런데 물건이 누락 배달되어 추가 배달로 인해 또 시간이 지체... 자전거 배달후 10일 넘어 자전거 튜브에 바람을 넣었습니다.

구입한 공기펌프는 가성비 좋기로 많이들 사용하는 GIYO GM-71 입니다. 압력 게이지까지 달려있는 휴대용입니다.

 

대략 탈 준비가 끝난 스팟 2.1입니다.

안장뒤에는 작은 휴대용 가방을 달았고.. 체인 스테이 가드를 부착했는데, 다른 잔차족들의 방법을 배워서 청바지 마우스패드를 잘라 붙여넣었습니다. 집에 남는 마우스패드가 있어서 따로 구입할 필요도 없었습니다...

전조등으로 쓸 라이트는 자전거 구입시 달려있던 싸구려 제품을 빼버리고 P7 LED 손전등을 달았습니다.. P7은 몇년전 등산용으로 구입해서 쓰던 것으로 한밝기 하는 놈입니다..

물통 거치대도 달았고..   짐받이도 구입은 했는데 필요할 때만 달고 다닐 계획입니다.

손장갑 역시 등산용으로 사용하던 반장갑이 두개나 있어서 따로 구입하지 않았습니다..

 

앞으로 구입할 물건으로는..

추가적으로 후미등은  두개 정도 구입해 둘 생각이고.. (아마도 동네 할인마트에서 천원짜리 두개를 살 것 같습니다. )

마지막으로 제 몸을 보호하기 위해서 헬멧을 구입할 계획입니다. 가성비 좋다는 필모리스 F-575 를 생각중입니다. 좀 비싸네요..

 

아직 제대로 달려보지는 못했네요..

주행기와 구입한 자전거 용품에 대해서는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코렉스 스팟 2.1 장단점

 

<장점>

1. 스팟2.1에는 킥스탠드가 부착되어 있어 따로 구입할 필요가 없음..

2. 전립선 안장이 부착되어 있어 따로 구입할 필요 없음.

3. 이 가격에서는 드물게 21단 기어를 사용하고 있음..

4. 키작은 사람도 안장을 낮추면 어렵지 않게 탈수 있음.. 160cm 이상이면 무난하게 탈 수 있을 듯.. 적어도 155cm 정도까지는 조금 불편해도 될 듯 하지만 그 이하는 좀 무리일 듯...

 

<단점>

1. 그립의 고무가 그다지 감이 좋지 않고 싸보임..

2. 페달이 그리 좋은 제품은 아닌 듯.. 그냥그냥 쓸 제품..

 

-> 코렉스 스팟2.1 제품 구경하기

 

<관련 포스팅>

코렉스 스팟 2.1 자전거 이용 두달후 - http://naturis.tistory.com/1153

 

마지막으로...  

자전거 고유번호는 Y10816222 이네요.. 제 블로그에 자가등록 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