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0 4

서산 독곶리 - 황금산, 코끼리바위, 굴금

충남 서산 구석텅이에 있는 황금산에 다녀왔습니다. 산이라고 하기엔 좀 민망해서 해발 150m 정도밖에 안됩니다만 사실 산에 오르는게 목적이 아니고 바다를 보려고 가는 거거든요. 교통편은 자가용으로 가야할 만큼 좋지 않으나 대중교통편(버스)가 없는 건 아니더군요. 정확히 황금산 코앞까지 가는 버스는 아니고 내려서 10분가까이 걸어야 합니다. 주차장이 좀 작긴 한데 근처에 적당히 댈만한 대가 있기는 합니다. 주차장에서 황금산 가는 출입구 근처. 좀 산만해보이죠., 황금산 주변엔 공업단지로 가득합니다. 황금산 들어오는 도로에 각종 산업용 트럭들을 숫하게 볼 수 있어요. 황금산 입구. 여느 산처럼 입구에서 열체크를 합니다. (첨엔 잡상인줄.. ) 보통 바다옆 산들이 그렇듯 가파른 편입니다. 추측컨데 섬이 메워져..

여행/산 바다 2021.10.22

<도서리뷰> 뉴 맵 : 에너지·기후·지정학이 바꾸는 새로운 패권 지도

오랜만에 시간내서 읽은 대니얼 예긴 (DANIEL YERGIN) 의 입니다. 원제는 . 그런데 원제의 부제 "the Clash of Nations"와 "지정학이 바꾸는 새로운 패권 지도"는 약간 느낌이 다르긴 합니다. 원제가 더 책의 내용과 맞습니다. 지정학이나 패권지도랑은 살짝 거리가 있고 국가들의 충돌이 더 맞습니다. 기본적으로 (현재까지 핵심적인 에너지원이라 할 수 있는) 석유와 천연가스의 개발과 관련된 역사와 이해관계로 인한 충돌을 그려내고 있고 후반부엔 태양광이나 풍력등 새로운 에너지들의 출현까지... 큰 목차를 보면 1. 미국의 새로운 지도 2. 러시아의 지도 3. 중국의 지도 4. 중동의 지도 5. 또다른 지도: 전기차,무인차 등 6. 기후지도 미국,러시아,중국,중동 등 석유와 천연가스 산지..

<장착사용기> 브라비오 LED 헤드라이트

제 차(벨로스터 1세대)에 사용하던 할로겐 헤드라이트 불빛이 좀 약해서 이번에 LED로 바꿔봤습니다. 할로겐 전조등을 켜고 밤에 드라이브하다보면 정말 아찔아찔 할때가 있습니다. 물론 그만큼 더 조심하긴 합니다만. 구입한 제품은 브라비오 V1 LED 헤드라이트입니다. 인증받은 제품이라 불법은 아니에요. 문제는 벨로스터의 전조등 끼우는 자리가 좁다는 것.. 편하게 하려면 범퍼를 빼내서 해야 한다고 하는데 차마 그것까지는 못하겠어서 그냥 조막만한 손을 믿고 낑낑거리며 설치하긴 했습니다. 정작 문제가 되었던 건 전조등 끼우는 공간에 (좀더 커진 부품들을) 잘 정리해서 넣는 문제였어요.. 아무튼 겨우 성공.. 전조등 끼울때 주의할 건 LED가 세로 방향으로 세워지게 넣어야 한다는 것.. 그렇게 안하면 밝기가 약하..

서산 팔봉산 (1봉, 2봉)

평일에 서산 팔봉산에 올랐습니다. 약2주일전에도 올랐으나 그땐 팔봉중 1봉을 빼고 올라서 이번엔 지난번과 코스를 달리하여 1봉과 2봉(정상)만 오르고 왔습니다. 팔봉면 양길리쪽 주차장에 들러 파킹하고 산행시작.. 양길리쪽은 지난번 이송리쪽 주차장보다는 차량이 살짝 많습니다. 등산객도 좀 보이구요. 그래봤자 거기서 거기일 정도로 한산한 건 마찬가지입니다만. 이번 코스는 정상(2봉) 으로 직진하다시피해서 코스길이는 짧은데 제법 가파르더군요. 오를때 처음으로 구입해본 등산스틱이 좀 번거로웠습니다. (불행히 등산스틱 플라스틱이 갈라져서 한쪽 스틱이 못 쓰게 되었습니다. 왜 그렇게 만드는지.. 실망이 크네요) 코끼리 바위... 라는데 그다지 비슷해 보이지는 않아요. 그래도 등산객의 상상력을 자극한다는 점에서는 좋..

여행/산 바다 2021.10.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