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 5

풀밭의 곤충들(노린재, 파리, 잠자리, 나비, 거미, 바구미 등)

여름철 생명력을 확실히 느낄 수 있는 곳이 풀밭이 아닐까 싶어요. 물론 비가 온 뒤의 풀밭은 밀려오는 습기와 함께 모기 등의 습격을 피할 수 없는 곳이긴 합니다만.. 노린재입니다. 흔한 종류고 예전 포스팅에선 이름을 알아 표기를 했으나 지금은 생략... 위에서 보면 이런 모습의 노린재.. 이건.. 무슨 벌레알인가 집인가... 바구미입니다.. 점박이길쭉바구미.. 일 겁니다. 이 못생긴 놈... 뭘까요? 실잠자리 종류 같습니다.. 첫번째 녀석이랑 같은 종류일지도.. 암수관계? 장다리파리 같아요.. 그냥 파리.. 기생벌 종류가 아닐까 추측만.. 벌레 똥인지... 네발나비 종류가 아닐까 추측만.. 배추흰나비? 먹이와 먹이감.. 날이 습합니다. 바다라도 구경하러 드라이브 나가고 싶은데 구름도 잔뜩 껴있고 언제 소..

옥수수 암술, 수술

여름 별미인 옥수수가 밭 가장자리에서 잘 익어가기에 사진에 담어봤습니다. 물론 제 밭은 아님..ㅋ 옥수수.. 옥수수대 위 끄트머리에 달려있는게 수술.. 중간에 옥수수 열매 끝에 달린 옥수수 수염이 암술.. 이건 수술.. 옥수수 수술을 자세히 보면 쌀겨가 거미줄에 지저분하게 붙어있는 느낌이랄까요.. 옥수수 암술... 할미꽃의 풀어헤친 머리와는 다른 약간 쌩쌩한 젊은 여인의 머리? 참고 - 할미꽃 : https://naturis.tistory.com/1822

<간단사용기> SK 하이닉스 Gold P31 SSD (PCIe NVME M.2) 1 TB

얼마전 구입한 SK 하이닉스 Gold P31 SSD (PCIe NVME M.2) 1 TB 간단한 사용기입니다. 오래전부터 NVME M.2 방식의 SSD를 구입하려다 기회만보다 이번에 구입했는데 기존에 사용하는 건 SATA방식의 마이크론 Crucial MX500 (500G)인데 몇년 사용하다보니 시간이 갈수록 용량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더군요. SK 하이닉스의 Gold P31 박스... 본체... 램같이 생겼죠. 크기는 껌딱지 크기라고 보면 대략 맞습니다. 방열판도 달지않고 아무 데이타도 넣지 않고 그냥 보드에 꽂은 상태에서의 온도.. 참고로 8월 한여름 냉방되지 않는 방안에서의 온도입니다. 대략 방안 온도는 30도쯤.. 일반적인(웹서핑, 유튜브시청 등) 사용후엔 57까지 올라가는데... 게임 등 심하게 PC..

간단 사용기 - 에버넷 디지털 도어락 EN950 (무타공방식)

새로 이사간 집에 도어락이 필요해서 구입한 에버넷 디지털 도어락 EN950 모델입니다. 따로 구멍을 뚫을 일은 별로 없는 모델인데... 무타공 방식이라고 하죠. (그래도 전혀 구멍 안 뚫거나 하는 건 아니니 착오 없으시길.. 무타공은 본체가 들어갈 큰 구멍을 안 뚫는다는거지 나사 구멍은 뚫어야 합니다. ) 이사오기 전 사용했던 제품도 에버넷 제품이라 자연스럽게 그 회사 제품을 찾게 되었고 이 제품이 가성비가 좋아서 많이들 찾기도 하더군요. 저는 자가설치 방식으로 구매했습니다. 아무튼 개봉 및 사용기 대략적으로 적어봅니다. 설치방법등은 너튜브 보면 잘 나와있어요. 박스는 튼튼하나 누런색이라 약간 저가형의 느낌을 주긴 합니다. 내용물들과 설명서... 설명서가 좀 부실하다고 여러 평이 있던데 역시나 부실하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