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영화] 토드와 코퍼(The Fox And The Hound, 1981) - 영상과 음향이 돋보이는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

Naturis 2013. 1. 3. 14:24
반응형

 

좀 된 1981년작 월트디즈니 애니메이션입니다. 제목 그대로의 원작 소설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토드와 코퍼란 제목으로 우리나라에서 개봉출시했었나 토드와 코퍼는 영문제목의 여우와 사냥개 두 주인공 이름입니다. 주인공이 둘이라고는 하지만 실제 애니속에선 여우의 비중이 훨씬 큽니다.

스토리는 어릴적 여우와 사냥개가 커서도 우정을 지킨다는 내용입니다. 우화적 내용이라고 볼 수도 있겠네요.

성우 중에 눈에 띄는 이름이 있는데 사냥개 코퍼로 커트 러셀(Kurt Russell)이 나옵니다.

이 애니메이션에서 돋보이는 장면이 그림같은 배경이라고 할 수 있는데 미국 애니메이션에서는 흔하지 않은 스타일이죠. 음향효과처리도 훌륭하고요.  오프닝 장면의 압권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인공 여우 토드의 어미가 도망다니는 장면을 오프닝 씬으로 하는데 마치 카메라를 여우의 동선을 따라 이동시키면서 회화적이면서 빼어난 음향으로 표현하는 방식은 감탄스럽습니다. 

 

 

 

 

다만... 당시의 스타일이 그랬는지는 모르겠으나 캐릭터의 동적인 움직임 말고 영화 전체적으로 회화적 배경에 움직임이 없습니다. 즉, 배경의 수목이라던가 이런게 거의 미동을 안 합니다. 마치 정지해있는 그림처럼..  그 위에 캐릭터들이 움직인다고 보면 됩니다.  이런점이 좀 어색하지만 보다보면 익숙해집니다..

참고로 The Fox and The Hound 2가 DVD용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었다고는 하는데 그림체가 별로 맘에 안들어서 아직 보지는 못했네요..

 

애니메이션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라면 꼭 한번 보시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어렵지 않은 영어 대화라 영어공부로도 나쁘지 않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