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다이어트

임신중 피해야 할 음식들

Naturis 2011. 12. 18. 11:15
반응형
임신중에는 어떤 음식들을 주의해서 먹어야 할까요?

아래 음식들은 임산부들이 피해야 할 주요 음식들입니다.



날고기, 날생선

 


: 익히지 않은 생선이나 날고기는 대장균이나 살로넬라(samonella), 톡소플라즈마(toxoplasmosis) 등의 감염 가능성을 높이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따라서 회도 되도록 피하는 것이 좋아요..



통조림, 훈제 물고기, 조개류, 소프트 치즈, 살균되지 않은 우유


: 이들 음식들은 유산을 일으킨다고 알려진 리스테리아(listeria) 균으로 오염된 경우가 있으므로 피해야 한다. 리스테리아 균은 태아에게까지 감염되어 태아의 생명을 위험할 수 있기때문이다.
만약 이 음식을 먹어야 하는 경우라면 반드시 다시 고열에 조리해서 먹는다..



수은이 많이 함유된 생선

 


: 수은 함유가 많다고 알려진 음식은 피해야 한다..
임신중 섭취된 수은은 태아의 발육, 특히 뇌를 파괴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표적인 고수은 함유 생선은 상어, 황새치, 청새치, 삼치류, 옥돔 등이 있다. 참치류도 미량이지만 수은을 함유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다.



카페인

 


: 소량의 카페인(주로 커피겠죠..)은 문제가 없으나 많은 양의 카페인은 유산을 부를 수 있다..
카페인은 이뇨작용을 일으켜 몸의 수분과 칼슘의 유실로 이어질 수 있다.



알코올

 


: 임신중 알코올 섭취는 태아의 발달을 저해한다. 즉, 태아 알코올 증후군(FAS : Fetal Alcohol Syndrome)으로 알려진 증상을 유발할 수 있는데 태아에게 신체적 기형과 정신적 장애를 일으킨다..



씻지 않은 채소

 


: 채소를 씻지 않고 날로 먹을 경우에 톡소플라즈마(toxoplasmosis) 감염을 일으킬 수 있는데, 톡소플라즈마는 채소가 자란 토양을 통해 전파된다. 톡소플라즈마는 앞에서 언급한거처럼 태아를 위험하게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