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영화 드라마 애니메이션

애니, Dante's Inferno Animated (2010)

Naturis 2010. 2. 23. 11:54
반응형
게임 단테스 인페르노 출시 이후에 올해 따로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진 작품을 보았다. (스포일러 있음 )
Dante's Inferno Animated (2010) ( 일명 Dante's Inferno: An Animated Epic ).
EA에서 XBOX용 게임으로 출시된 후 애니메이션으로 따로 만든 것이다. 게임을 직접 해보지 못했지만 게임 동영상은 본 적이 있는데 스토리 전개는 같지만 세부 상황은 조금씩 다르다. 내가 좋아하는 어드벤처 게임이지만 엑박으로만 출시되고 PC용은 아직 나오지도 않았고 출시할 계획도 없다는 뉴스를 보았는데 이럴때 엑박의 필요성을 느끼긴 한다. 아래 그림이 게임으로 출시된 것.

 




단테의 신곡을 기반으로 한 게임이고 애니메이션이기 때문에 책을 미리 읽어두면 좋겠지만 그러지는 못했고 그냥 애미메이션을 볼 수 밖에. 그것도 한글 자막도 영문 자막도 없이. 보다 보면 부족한 영어 실력으로도 대충 내용 파악이 된다 ^^;

기본적으로 이 애니메이션은 단테 자신이 지은 죄값을 돌아보며 그것에 대한 참회를 위한 지옥 모험이라고 할 수 있다. 단테의 신곡에서와 비슷하게 Hell in 9 circles(지옥의 9단계)을 돌아보면서 자신의 죄악을 목격하는 스토리다. 그렇게 하는 이유는 악마가 대려간 자신의 연인을 되찾기 위해서다.

단테의 탐욕스런 아버지도 지옥에 있다. 지옥에서 그를 만나 싸우는 단테.



단테의 어머니도 지옥에 있다. 탐욕스런 아버지 때문에 자살했기 때문에 지옥에 있는 것이다.

 

 

이 모든게 단테가 지은 죄악 때문이다. 십자군 원정에서 이교도라는 이유로 양민을 죽였다. 사랑을 배신했고, 자기 대신 친구가 죽었고, 자신의 불륜때문에 연인이 죽었고... 등 등....



단테를 용서하는 연인 베아트리스. 악마가 탐내는 여인이다.


잔인한 장면이 많이 나와서 아이들이 볼 작품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프로 사무라이나 수병위인풍첩처럼 극악의 작인함은 아니다. 또한, 게임을 배경으로 한 애니메이션이니 만큼 스토리나 그림, 작품성이 그리 뛰어난 편은 아니니 참고하길 바란다.
기회가 되면 단테의 신곡을 한번 읽어봐야겠는데 고전에는 손이 잘 안 가는 이유는 뭘까.. -_-;

<추천 사이트>
CINEPOX 온라인 영화관 : 실시간 영화 상영, 온라인 극장, 무료영화상영, 시네동호회, 외화, 무협, 만화, 스타정보 등 서비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