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간단 사용기] Corsair K70 RGB PRO 기계식 유선 게이밍 키보드 (MX 레드 키)

Naturis 2024. 2. 25. 10:22
반응형

11마존에서 구입한 Corsair K70 RGB PRO 기계식 유선 게이밍 키보드 (체리 MX 레드 키 스위치)  간단 사용소감입니다. 

11마존에서 대략 15만원정도에 구입했고 체리식이나 커세어 제품이나 처음 써보는 거였습니다. 

Corsair K70 RGB PRO...  기존에 텐키리스 제품을 썼는데 이번엔 텐키를 꼭 써야 했습니다. (일부 게임에서 텐키가 필요해서... 실상은 충동구매.. )

위에건 기존에 사용하던 텐키리스 기계식 키보드인 제닉스 마크X 제품인데 세월이 흐르니 가끔 키가 안 먹어서 키를 교체하기도 해야했던 것 말고는 정말 만족스럽게 쓰는 제품입니다. 옵테뮤 갈축이고 몇몇 키는 적,청,흑색... 

그럼 사용소감 간단히 정리.. 

1. 키감은 무난하다...   다만.... 말로만 듣던 통울림 현상.... 특히 스페이스 키를 누를때 "통통통" 소리를 내며 쇳소리가 울립니다. 조만간 해결법을 찾아야 할 듯하고 그냥은 절대 못 쓸 듯 합니다... 그런 이유로 당분간은 기존 제닉스 키보드를 쓰려고 합니다. 

아래 동영상 앞부분에 스페이스 키를 누르는데 통통통하고 통울림 소리가 들릴 겁니다. 

 

2. 마감상태는 좋아요.. 이건 뭐 제닉스도 좋았고 멤브레인 방식의 정말 싸구려 제품만 아니면 괜찮을 듯. 

3. 기능키가 많아서 좋으면서도 불편함... 상단에 기능키가 많아서 필요성을 느낀다면 잘 사용할 수 있겠지만 제 경우에는 좀 불편했습니다. 이유는 좌측 상단 모서리에 ESC 키가 있어야 하는데 기능키가 있으니 ESC를 획득하는데 어려움이 있던 거죠. 좀 적응이 필요할 듯 해요. 

4. 한글 자모음이 새겨져 있지 않다.. 이건 아마존에서 구입한 거라 어쩔 수 없는데 사실 한글키는 외우고 있어 딱히 불편할 건 없고 필요하면 스티커 붙여 쓰면 될 듯도 합니다. 

이상 간단한 사용소감... 아무튼 빨리 통울림이나 해결해야 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