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게임

디아블로3 시즌17 - 102단 달성 (운낙법사, 운석법사)

Naturis 2019. 5. 28. 07:59
반응형

오랜만에 디아블로3를 손에 잡았다가 최고의 단계까지 올라와봤네요. 마법사로요.. 운낙법사입니다. 

3년전인가 65단계가 마지막이었는데요. 정말 못했죠. 아직도 디아블로3 잘 모르는게 많은데 아무튼 이젠 100단계를 넘었으니 일취월장... ㅋ

 

102단계까지 겨우 깼는데 그 이상은 현재의 세팅으론 한계라 일단 멈췄네요.. 

102단계도 4초 남겨놓고 깬 것.. ㅋ

 

위에 보시면 0분 4초를 남기고 완료했습니다라고... 아찔 했어요.. 

잘 죽지는 않는데 딜이 안나와서 진행이 좀 어려웠네요. 

처음엔 돌개법사로 했다가 65단계에서 벽에 부딛쳐 다른 세팅을 알아보다 운석법사 쪽으로 전환... 해보니 95단정도까지 쭉 올라가더군요..  다시 벽에 부딛치는 듯 하다가 다른 세팅을 검색해 참고해서 해보니 120단까지 올라가더군요.. 

그 이상은 아이템이 받쳐주지 않아서 현재로선 힘들것 같고요. 

 

 

102단에서 마지막으로 전설보석 업그레이드... 저는 100% 성공이 아니면 업그레이드 안하거든요.. 90%에도 실패율이 너무 높아 보여서.. 

보석은 태극, 고통받는 자의 파멸, 갇힌자의 파멸을 썼는데 태극이 최고인것 같긴 합니다. 

 

 

제 아이템 세팅입니다. 좀 요상하죠..  다른 유저들보니 불새운낙이니, 탈운낙이니 해서 불새세트이나 탈라샤세트를 사용하던 저는 아이템이 안갖춰져 그냥 되는데로 적당히 옵션좋은 걸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대부분 고대나 원시고대예요... 

머리 - 어둠마법학자의 차양 : 생명 35%이하일때 다이아몬드 피부가 발생합니다. 단, 한방에 큰 데미지 받으면 다이아몬드 피부고 뭐고 없이 골로 갑니다. 

어깨 - 집중의 어깨걸이 : 파열, 비전격류 등을 시전할 때 공격력 증가와 피해 감소 효과가 있습니다. 

목걸이 - 블랙손 세트의 목걸이입니다. 이걸 사용하게 될줄은 몰랐네요. 원래 지옥의 목걸이 고대전설을 사용했는데 옵션이 그닥 좋질 않아서 불만이었는데 블랙손 목걸이(던크레이그 십자가)가 드랍됬죠.. 그런데 원시고대로.. 그게 지능, 극확, 극피가 모두 최대치로 하니 아주 쓸만하더라구요. 아쉬운데로.. 

 

장갑 - 마수... 화염기술 증가가 있어서.. 

손목 - 애쉬나가르의 피칠갑 : 이게 보호막 최대 100% 까지 옵션이 붙습니다. 저는 91%를 착용. 

가슴 - 잉걸불의 외투 : 화염기술의 자원소비 감소 옵션이 있어서.. 

허리 - 헤르그브라쉬의 속박 : 파열, 비전격류 등의 비전소모량 감소 옵션이 있습니다. 

반지1 - 화합의 반지 : 추종자와 같이 끼면 피해 50% 감소 효과가 있죠. 

반지2 - 카리니의 후광 : 천둥감옷을 키면 15미터 멀리 떨어진 적을 감전시키고 피해 80% 감소 옵션이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원시고대인데 안타깝게 원하는 옵션은 아니지만 아쉬운데로 사용중입니다. 

(카나이에 원소의 회동 반지를 집어넣었네요. )

바지 - 딱히 쓸만한게 없어서 탈라샤 바지 고대전설을 입었네요. 혹시 나중에 탈운낙법사를 할지도 모르니. 

신발 - 닐푸르의 자랑 : 운석낙하피해 600% 증가 옵션이 있습니다. 반드시 필요하죠. 

무기 - 유언 : 파열, 비전격류 등 시전시 공격력 증가옵션이 있습니다.  (제가 파열을 사용하느라)..  무기 옵션이 그닥이지만 그나마 고대전설이 사용하고 있네요. 이거 말고 원시고대로 다른 무기 드랍된적 있는데 너무 아쉽더군요.. 유언이 필요한데.. ㅋ

마력원 - 문장각인 : 파열, 비전격류 등 시전시 운석낙하, 돌개바람 등이 자동 시전되죠.. 

 

 

카나이 함에는 각각 대장로, 독수리 흉갑, 원소의 회동을 집어넣었네요. 

대장로 : 공격력 400% 증가와 비전소모 50% 감소 옵션이 있습니다. 

독수리 흉갑 : 자원이 90% 이상일때 모든 피해 50% 감소 옵션. 

 

 

<지속기술>

수호강화, 대담함, 확고한 의지, 환영술사를 사용했습니다. 

: 지옥불 목걸이를 사용할 때는 추가로 불안정법칙을 쓸 수 있었는데 어짜피 잘 죽지 않는 편이고 모자에 다이아몬드 피부 옵션도 붙어있어서 필요를 못 느꼈네요. 대신 확고한 의지는 버리지 못했는데 제 플레이상 고정된 경우가 많습니다. 

 

<주기술>

키보드 : 운석 (운석소나기), 마법무기 (차단), 천둥갑옷 (폭풍의 위력), 사역마 (불꽃 부싯돌)

마우스 : 순간이동 (재앙), 파열 (광증폭)

 

플레이 방식은 파열로 사방의 적들을 거드려 끌어모으거나 적들 중앙으로 들어가서 순간이동-재앙의 효과로 기절시킨후 불사르는 겁니다. 다른 분들은 비전격류를 많이 사용하던데 저는 파열이 맞더라구요. 멀리 있는 적 불러모으기도 좋고. 다른 방식도 한번 테스트 해보긴 해봐야겠지만요... 어짜피 주공격력은 운석낙하에서 나오니... 

 

계속 도전해봐야하겠지만 아이템과 스킬 선택을 적절이 바꿔가면 대균열 110단대까지는 갈 수 있을 것도 가더군요.

그리고 나침반&모험가 세트를 한번 꺼봐야하는데 드랍된게 워낙 후진것들만 있어서 써보지를 못하네요. 탈라샤든 불새든 아이템 맞춰지면 그것도 써봐야되는데요..  그건 나중에.. 

아무튼 100단을 넘을 줄이야.. 겜 못하는 게이머가 애썼네요 ㅎ

ps. 105까지 달성.. 그 이상은 현재 아이템으론 무척 힘드네요. 시간을 못 맞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