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게임

AMD 게임 쿠폰 등록 사용 성공기

Naturis 2019. 11. 24. 15:41
반응형

이번에 AMD 라이젠 3600X CPU를 구입하면서 게임 쿠폰을 받았는데 과정이 좀 수고스럽더군요. (제가 원하는 게임은 보더랜드3 였습니다)

결국 쿠폰 등록해서 보더랜드3 잘 하고 있습니다만..  참고) 보더랜드 3 플레이 하는 법

혹시 저와 같은 사람이 있을까 도움이 될까 싶어 게임 쿠폰 얻는 과정을 좀 설명해 보겠습니다. 

쿠폰 사용 안내는 AMD 홈피에 설명이 나와있긴 한데요. 등록이 복잡합니다. 사실 그냥 판매시 쿠폰용지를 같이 발급하면 좋은데요.. 아마 부정발급 받는 사람들이 많아서 이런 조치를 취한게 아닌가 싶긴 합니다. 

 

게임쿠폰번호 발급신청 -> 쿠폰번호 이메일 발급 -> AMD 리워드 사이트에서 쿠폰 보상신청 -> 구입한 제품 장착여부 확인 -> 게임유통 플랫폼 홈피에서 게임 쿠폰 등록 (스팀, 에픽게임즈 같은 곳)

대략 설명이 이렇다는 거구요.실제론 더 복잡한데 특히 마지막 단계에서 제 경우에 에픽게임즈에 등록할 때 문제가 되더군요. 

아래는 AMD에서 게임쿠폰 활성화의 마지막 화면입니다. 여기까지는 기간이 오래 걸릴뿐 문제가 되지는 않았어요. (2주걸림)

 

그 다음 에픽게임즈에서 쿠폰 등록이 막혀서 어려웠던 거죠. 

에픽게임즈에서 ID설정부분에 코드사용 -> 제품받기를 하는 곳에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요. 아래는 에픽런처. 

 

쿠폰 번호를 입력하면 " ERRORS.COM.EPICGAMES.IDENTITY.REALID.ACCOUNT_NOT_FOUND " 란 메시지가 뜹니다. 수십번 입력해도 저런 메시지 나오더군요. 

 

<해결책1> 에픽런처 말고 에픽게임 홈피에서 들어가서 설정-> 비밀번호 및 보안 아래쪽에 보면 2단계 로그인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거기서 앱이나 이메일로 인증을 받습니다. 

 

그런데 여기까지 해도 문제 해결이 안되서 애먹었습니다.

 

<해결책2> 그래서 더 찾아보니 에픽게임즈 홈피에서 본인확인 전화문자로 본인확인 과정을 거치니 해결되더군요. 

https://www.epicgames.com/realid/identity  : 이 홈피 혹시나 이상한 거 아닌까 확인했는데 정식 홈페이지 맞습니다. 

저길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나오면서 본인확인 문자 절차를 한국에서 하듯 받아야 합니다. 

 

위 과정이 끝나니 게임쿠폰이 정상 등록되었습니다. 

왜 이렇게 복잡한지 한국 법이 그렇다는 얘기도 있던데 이유는 저도 확실히 모르겠구요. 아무튼 잘 해결되긴 했습니다. 인증 잘 안되시는 분 해보시길.. 

* 참고로 보더랜드 3 게임하는 법을 적어봤습니다. -> https://naturis.kr/3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