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블로그 활용팁

2017년 naturis 블로그 결산

Naturis 2018. 1. 10. 04:09
반응형

2017년 블로그 결산을 해 봅니다. 

블로그 설정에 결산 기능이 있었나 싶었는데 그러고보니 티스토리를 시작한지 횟수로 10년째가 되어가네요. 

그 동안 블로그를 완전히 닫은 이웃도 개점휴업인 이웃도 많이 봤습니다만 그래도 저는 꾸역꾸역? 꾸준히? 이어오나봅니다.

아무튼 결산으로 제 블로그의 현재를 점검해 볼 요량으로 확인해 보니 역시나 게을러지는 모습만 확인하게 되네요 ㅠㅠ


한해 겨우 163개의 포스팅을.. 작년보다 무려 78개나 줄어든 포스팅을... 확실히 작년 한해는 블로그에 소홀히 한건 인정하기에 결과가 저렇게 보여주는 거죠. 초기에는 거의 1일 1포스팅이었는데요 ㅎ



2017년에 제가 많이 언급한 이야기라는데 조금 억울하네요.. "자살"이란 키워드가 큼지막하게 가운데에 박혀있네요. 

제가 자살에 대해 언급한 포스팅은 딱 한번정도밖에 없는 것 같은데요.

"자살하는 한국 - 자살률, 자살위험인자와 자살경고신호"란 포스팅을 오래전에 했거든요. 물론 어쩌다 자살을 얘기하는 말이 섞여있는 포스팅이 있기도 하겠지만요.. 그래도 좀 억울하긴 합니다. 자살 전문 블로그도 아니고 쩝.. 

그리고 나머지는 그저 그런가보다 하는데 개인적으로 특이해 보이는 키워드는 "대너리스"..  제가 사랑한 인물인가요 ㅎ 대너리스는 미드 왕좌의 게임의 여주인공이죠.. 나름 매력있는 캐릭... 구석탱이에 "스노우"란 키워드도 있네요. 왕좌의 게임의 남주인공이죠..  확실히 제가 왕좌의 게임에 대한 포스팅을 여러번 하긴 했나봅니다. 기다리다 늙어죽겠다고 아우성인 그 미드..  2019년으로 마지막 8시즌이 연기됬다는 슬픈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사진관련 포스팅이 제일 많았네요.

이유는 사진을 자주 찍으니까 그런고구요 포스팅하기가 제일 쉬워서이기도 하구요^^;



방문객수도 줄었네요. 무려 10만이나... 게을렀으니 할수없죠. 제탓인것을.. 

그래도 며칠전 순간적으로나마 하루 1만을 넘었었다는 것에 만족과 헛된 기대만 하게 됩니다. 

(며칠전 포탈에 라돈에 대한 검색어가 수위에 오른적 있었죠. 그때였어요.. http://naturis.kr/2691 )



가장 많이 본 포스팅은 스마트폰 "샤오미 홍미노트 4X" 사용기에 관한 것이었네요. 

한편으론 포탈 검색어에 걸린 "라돈"이 "샤오미" 6개월치에 맘먹는 다는 걸 실감하게 되어 씁씁한 마음이 들기도 합니다.




포스팅당 평균 조회수 271회...  상위 8개 포스팅을 보여주는데 게임 "그림던"에 관한 유입이 저렇게 많았나 싶은게 흥미롭긴합니다. 그리고 "자살"포스팅이 상위였네요 ㅋ

아마 거의 유입되지 않는 포스팅도 있을 겁니다. 


결론적으로 부지런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보면 오늘도 이렇게 얼렁뚱땅 포스팅 한개를 채워버립니다~ 룰루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