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블로그 활용팁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찾을 때 송금국가 바뀐 듯

Naturis 2013. 11. 30. 17:04
반응형

매달 얼마 않되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찾기 위해 기업은행에 갔다왔는데 좀 애먹었습니다.

웨스턴 유니언으로 수령금 찾을 때에는 송금자 정보의 국가란 기재항목을 넣어야 하는데 여태까지는 US 였기에 이번에 똑같이 기입했는데 은행 직원 말로는 틀리답니다. 

하는 수 없이 구글애드센스에서 보내준 지불 영수증을 확인해 보니 "싱가포르 (Singapore)"에서 보냈다고 나와 있습니다.

 

 

그런데 은행 직원 말로는 싱가포르도 아니랍니다..(송금국가 정보가 다르면 지급해 줄 수 없다는 은행 직원..  그럼 어쩌라고 분명 구글에서 보내준 영수증에는 그렇게 써있는데.. )

혹시나 구글에서 보내준 안내메일에 송금국가 변경에 관한 안내문이 있나 찾아봤는데 그런 것도 없구요.

은행 직원 말로는 얼마전에도 구글 수익금 찾는 다른 고객에게도 비슷한 상황이 있었나 보더군요.

 

아무튼 다행히 은행측의 양해로 구글 수익금을 찾을 수 있었지만 송금국가가 어딘지는 가르쳐 주질 않네요.

하지만 은행이 내준 "외국환 거래 계산서"에는 국가정보가 나와있더군요 ㅋ

아일랜드(Ireland)입니다.

 

 

구글에서 안내메일 정도는 제대로 보내 주었더라면 좋았을 터라면 이런 수고가 없었을 터입니다.

아마도 아일랜드에서 송금하고 싱가포르를 경유하는 어떤 금융 절차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만..  아니면 그 반대이거나요..

저도 금융에 대해서는 잘 모르지만 확실한 것 하나는 아일랜드가 법인세 등 세금이 낮기 때문에 구글에서 아일랜드를 많이 이용한다는 것... 

구글링해보니 최근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송금과 관련해서 아시아 일부 국가에 대한 송금이 웨스턴유니언에 의해 거절되는 문제가 있었다는 정보가 있던데 아마도 그 문제로 인해 재송금하는 과정에서 사용자들에게 미리 통보하지 못했던게 아닌가 추측도 해봅니다.

앞으로 계속해서 송금국가가 아일랜드가 될지는 지켜봐야겠습니다.

정확한 사정이야 모르겠고.. 암튼 애드센스 수익금 찾는 분들 혹시라도 저와 비슷한 문제가 생기면 아일랜드로 기입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