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터치펜 사용기] 컨섹 필 스타일러스2

Naturis 2014. 1. 16. 22:35
반응형

스마트폰에 터치펜의 필요성을 느껴서 구입한 컨섹의 <필 스타일러스>2 입니다.

국산 제품 중에서는 비교적 잘 알려진 제품이죠.

 

포장상태는 그냥 심플.. 과하지 않은 정도입니다..   심이 전도성섬유질이라고 하는데 오래 쓸수 있다고 합니다. 감도는 별개의 문제구요..  

 

 필 스타일러스2의 길이는 대략 베가아이언 대각화면보다 약간 짧은 정도..

개인적으로는 조금 길다 싶은 생각이 들더군요..

 

 

단순 터치는 생략하고 필기 테스트를 보겠습니다. 필기 용도에 맞춘 제품은 아님을 감안하더라도 제가 원했던건 끊기지 않는 글씨입니다.

5인치 스마트폰에서 터치펜으로 무슨 필기를 할까 싶지만 저에게는 가끔씩 필요한 기능입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의 필기능력이 필요했는데 간단히 비교를 해보았습니다.

 

 

액정보호필름을 제거한 상태에서.. 맨살의 스마트폰 화면 필기 

 

스마트폰 필기 테스트 어플은 베가 아이언에 기본으로 들어가있는 V노트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액정보호필름이 없는 상태에서는 손으로 쓴 글씨와 차이가 없을 정도로 끊김없이 필기 잘 됩니다.

 

 

 

액정보호필름 위에서 필기

사실 액정보호필름이 없는 상태에서 스마트폰을 쓸 일은 없죠..

그래서 액정보호필름 위에서의 필기가 중요합니다..

사용된 액정보호필름은 베가아이언 구입시 들어있던 기본 필름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액정보호필름 위에서는 터치펜을 사용하면 글자가 끊어지는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반면에 액정보호필름 위에서도 손가락으로 쓴 글씨는 끊어지지 않죠.. 기본적으로 손가락 감도는 정말 좋긴하죠...

 

 위 그림에서 맨위 두줄이 손가락으로 쓴 글씨.. 글씨 모양이 이쁘고 말고는 둘째 문제고 글자가 끊어지지 않습니다.

하지만 터치펜은 글자가 끊어지는 경우가 생기는군요..

대략 두가지 경우에 글자가 끊어집니다.. 글자의 시작하는 부분에서 또는 ㅌ,ㅋ 처럼 글자형태가 연속적이지 않고 잠깐 떨어져 이동해서 획을 긋는 경우..

 

이하 그림들은 모두 터치펜으로 필기를 한 경우인데 방금 말한 글자 끊어짐이 나타나는 패턴이 있습니다.

 

 

 

 연속적인 모양에서는 위 그림처럼 전혀 끊어지지 않고 필기가 됩니다..

 

 

트..트..트...   글자가 끊어지는게 보이시죠.. 

 

 

장단점을 정리해봅니다..

장점 : 1. 그냥 무난한 터치감.. 이게 장점인지는 모르겠습니다.

2. 나쁘지 않은 디자인과 휴대성..

3. 오래 쓸 수 있을 듯....

 

단점 : 1. 터치펜 심을 살짝 스마트폰 화면에 대고 있으면 아무 반응이 없다. 따라서 어느 정도의 강도로 눌러주지 않으면 않된다..

2. 그저그런 필기감과 필기능력 : (액정보호필름위에서) 글씨가 끊기는 경우가 있다.

3. 추가: 새로 구입 장착한 액정보호필름에서는 글씨 끊김이 훨씬 줄어들었습니다. 아마도 액정보호필름의 특성을 많이 타는 듯 합니다. 필름 입히실 분들은 몇가지 필름을 써보고 선택하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제 경우에는 1700원짜리 필름을 썼는데 베가아이언에 들어있던 기본필름보다 펜글씨 오류가 확 줄었습니다.)

 

사실 감도만 따지면 손가락이나 스테인레스 숟가락이 정말 좋긴 합니다만 어쩔수없이 터치펜을 쓰긴 해야겠죠..

필 스타일러스2는 그냥저냥 무난한 터치펜인것으로 보입니다. 오류없는 필기를 하실거면 액정보호필름을 제거한 상태에서는 하고 쓰셔야 됩니다.

다시 구입할건지 여부를 따진다면 현재로선 노~... 가격이 절반가격으로 내려간다면 예스~..

일단은 앞으로 구입할 제품은 비싸더라도 뱀부나 jot pro 같은 제품을 써볼것 같습니다만 필 스타일러스가 못쓰게 될정도가 아니라면 그럴 필요는 없구요..

적어도 (액정보호필름을 입힌 상태에서) 필기용으로는 좀 무리가 있을 수 있으나 내구성이 좋아보이므로 단순 터치용으로 오래쓸 생각이면 그냥 구입해도 좋을 것 같기도 합니다..  다만 필기감 좋은 끊김없는 액정보호필름을 찾으셨다면 추천해 드릴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