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추천어플] 날씨 시계 위젯 - "안드로이드 날씨"

Naturis 2014. 1. 8. 05:08
반응형

스마트폰을 구입하고 홈화면들을 입맛에 맞게 구성하면서 가장 기본적으로 신경쓰는 것이 시계와 날씨 위젯이 아닌가 싶습니다.

기본적으로 시계만 또는 날씨만 장식해 놓을 수 있지만 요즘은 위젯들은 기본적으로 날씨와 시계 기능을 동시에 구현해 놓은 것들이 많이 대세입니다.

개인적으로 어떤 어플이든 위젯이든 심플하면서 기본기능에 충실한 것들을 좋아하는 편입니다. 보통은 스마프폰 구입시 기본 내장된 날씨시계 위젯이 그런 기준에 합치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삼성폰을 쓰다가 팬텍폰으로 교체를 하면서 베가의 UI가 갤럭시의 그것에는 약간 부족한 덜 다듬어졌다는 것을 느꼈는데 날씨-시계 위젯도 대표적입니다. (베가아이언의 날씨시계 위젯은 자동업데이트가 잘 않되는 경우가 있고 옵션 설정이 부실한데다 위젯 디자인에 옵션설정 아이콘이 들어나 있습니다)

그런 이유로 쓸만한 날씨시계위젯을 찾아보는데 딱 맞는 앱이 없더군요.

국산 날씨위젯은 원하는 심플한 디자인과는 멀었고, 외국에서 만든 것은 종류가 많지만 한글 표기가 제대로 않된다던가 엉터리 번역이 꽤 보인다는 치명적 약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적당한 날씨위젯을 발견한게 "안드로이드 날씨" 입니다. (제 폰은 베가아이언입니다)

 

 

 

위 화면은 제 메인화면에 부착한 4*2 사이즈의 "안드로이드 날씨" 위젯입니다. 옵션 설정을 손봐서 불필요한 날씨정보는 표기하지 않았구요.

날씨와 시계 표기와 함께 기압, 습도, 풍속, 체감온도 등 각종 날씨 정보를 함께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무엇보다 이런 날씨정보 표기에 있어서 한글 표현이 정확하다는 것입니다.

날짜와 시간을 각각 클릭하면 다른 어플과 연결할 수 있도록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위 화면은 4*3 사이즈의 위젯인데 주간5일 날씨와 시간별 날씨를 선택적으로 표시할 수 있습니다.

 

 

세부 날씨정보 화면입니다.

여느 날씨 위젯이나 앱처럼 도시를 추가하거나 시간별, 주간별 날씨를 볼 수 있습니다.  

 

 

세부 날씨설정 화면에서는 날씨 표기단위나 알림 여부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위 화면상에서는 일부 옵션만 보입니다)

 

 

위젯설정 화면에서는 글자색이나 크기, 글씨체 등과 함께 위젯에 어떤 정보를 표기할지 말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단점이라면 시계 폰트 크기가 좀 작은 듯 하다는 점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쓸만한 무료 날씨시계 위젯 찾는 분들에게 추천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