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HD 보이스 우선> 음성 통화 품질 문제

Naturis 2013. 2. 23. 04:15
반응형

 

KT 갤럭시S3 LTE사용자인데 <HD 보이스 우선> 음성 통화 설정을 하고 통화를 하면 통화 품질에 문제가 있더군요.

이건 KT 문제만은 아니고 LTE를 이용해 HD 보이스 통화를 하는 스마트폰이라면 SK 등 타기종 스마트폰도 이런 증세가 있는것으로 보입니다.

제 경우를 보면 통화품질이 나아진건 모르겠고, <HD 보이스 우선> 설정을 하고난 뒤부터 통화 상대방이 제 목소리를 잘 안들린다고 하는 경우가 부쩍 늘었습니다. 저는 잘들리는데 상대방은 안들리는 그런 문제.. ㅋ 그래도 다행히 통화가 끊기지는 않았구요..

다른 LTE 스마트폰 사용자들도 비슷한 통화 품질 저하 현상을 겪었다고 하던데, <HD 보이스 우선> 설정으로 해 놓을 경우에 3G망과의 통화에서 끊김 현상이나 통화 품질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할 수있다고 합니다. 물론 LTE간의 통화래도 한쪽이라도 불안정하면 통화 품질에 문제가 발생하는 것은 당연하구요.. 

광고든 언론보도든 HD 보이스를 사용하면 통화품질이 월등히 나아지는 것처럼 보도를 하긴 하던데... 정작 상대방을 가려가며 통화 품질 저하가 일어난다면 HD 보이스 우선 설정 하나마나죠.. 통신사에서 빨리 해결해야 할 문제로 보입니다.

아무튼 현재 저는 <HD 보이스 우선> 설정을 원래대로 3G 일반통화로 설정 변경해 둔 상태입니다. 변경후 통화 품질 저하문제는 사라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