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씨게이트 하드디스크 검사 프로그램 - SeaTools

Naturis 2013. 2. 14. 02:15
반응형

씨게이트 하드디스크 진단 프로그램 씨툴(SeaTools) 입니다.

윈도우즈 자체에도 체크디스크(Chkdsk) 같은 하드디스크 진단 툴이 있지만 씨게이트 하드디스크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은 씨게이트에서 만든 걸 쓰는게 좋겠죠. 타사 하드디스크도 진단은 가능합니다.

참고로 제경우는 체크디스크가 좀 불안해보여서 씨툴을 대신 사용한 것입니다.

SeaTools는 도스용, 윈도우즈용 두가지 있는데 여러기능이 있는데 저도 다 써보지도 못했고 주기능은 점검테스트과 수리라고 보면 됩니다.

제경우 간단 테스트와 정밀 테스트를 돌려봤는데 배드섹터 같은건 정밀 테스트를 해야 발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정밀 테스트는 시간이 꽤 걸립니다.

주의할 것은 정밀 테스트(Long Test)를 하고나서 배스섹터같은 디스크 오류를 수정할 수 있는 것은 도스용 씨툴로만 가능합니다. 따라서 만약 배트섹터 오류가 의심된다면 아예 도스용으로 부팅해서 체크해보는 게 좋을 것 같네요..

 

1. 도스용 SeaTools

: 공씨디에 구워서 부팅하면 자동으로 씨툴이 로딩됩니다.

http://www.seagate.com/kr/ko/support/downloads/seatools/ 또는 아래 파일을 다운받으면 됩니다.

SeaToolsDOS223ALL.ISO

 

도스용으로 진단결과... 배드섹터가 나왔습니다 ㅠㅠ

 

2. 윈도우즈용 SeaTools

: ".NET Framework " 를 깔아야만 실행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냥 도스용으로 테스트하는게 오히려 편할지도.. ㅋ

다운로드는 http://www.seagate.com/kr/ko/support/downloads/seatools/  또는 아래 파일을 다운..

SeaToolsforWindowsSetup-1208.part1.rar

SeaToolsforWindowsSetup-1208.part2.rar

SeaToolsforWindowsSetup-1208.part3.r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