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다운로드 설치후 느낌

Naturis 2013. 2. 28. 15:09
반응형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Internet Explorer 10) 이 새로 나왔다기에 설치해 보았습니다.

제가 전에 쓰던 버전이 IE8인데 IE9이 좀 실망스러운 바가 있어서 IE8을 고수하고 있던 중입니다만 이번에 IE10이 나온 마당에 언제까지나 구버전만 붙들고 있을 수는 없고해서 별 기대없이 한번 깔아 써보기나 해보자는 심정으로 최신 IE10을 깔아본 겁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를 깔려면 아래 링크에서 원하는 운영체제 버전에 맞는 것을 다운받아 설치하면 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0 다운받는 곳] : http://ie.microsoft.com/testdrive/Info/Downloads/

 

설치중 아래와 같이 메시지를 내면서 설치 중단 되었는데 문제해결 페이지에서 몇가지 업데이트들을 해주고 나니까 제대로 설치되더군요..  

 

 

설치후 IE10에 대한 느낌은 UI는 대체로 IE9와 비슷해서 IE9의 확장에 가까워 보였다는 점입니다.

기술적으로는 HTML5 강화등 몇가지가 있다고 하는데 들어도 잘은 모르겠고 그냥 사용자 입장에서 간단히 적어보겠습니다.

 

1. 사용상에 있어 이전보다 좀 가벼워진 것, 좀 부드러워 진 건 있습니다. 그래도 여전히 구글이나 파이어폭스 같은 브라우저에 비하면 느린것 같구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IE10를 사용하다보면 전체적으로 가벼워짐에도 불구하고 순간적으로 무거워지는 경우가 있더군요... 제 시스템의 문제인지 IE10이 아직 안정화가 덜 된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2. 한가지 좀 걸리점이 있는데 티스토리 댓글창 여는데 약간 딜레이가 있더군요.. 기분탓인지 IE10 또는 티스토리의 문제인지는 좀 더 시간을 두고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3. IE10을 사용하는 중요 목적중의 하나가 은행관련업무인데 무리없이 진행되는 것 같습니다... 일단 국민, 신한, 기업, 농협 등 유명은행을 대상으로 은행 기본업무를 보았는데 신한은행의 경우 보안프로그램 설치중 1회 오류를 낸후 2차에서 제대로 설치된 것을 빼고는 각 은행들 별문제없이 브라우저 지원이 잘 되어지고 있다고 보여지네요.

ps. 일부 사용자들의 경우 은행서비스 사용시 오류가 있다고 하네요..   은행업무가 중요하신 분들은 신중하셔야 될 듯 싶습니다.   

 

결론적으로 IE8에서 IE10으로 갈아타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상 IE10에 대한 간략한 리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