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토렌트 사용법 - 토렌트 업로드 하기 -

Naturis 2010. 11. 19. 09:17
반응형
이전에 유토렌트(u torrent)를 이용하여 다운로드 하는 법에 관한 포스팅에 이어 토렌트 파일을 직접 만들어서 배포하는 법을 간단히 설명하겠습니다.

웹하드 vs. 토렌트 : http://naturis.tistory.com/432
토렌트 다운로드 및 사용법 : http://naturis.tistory.com/22



트래커란?

같은 파일을 업로드 또는 다운로드하려고 하는 토렌트를 사용하는 사용자(peer)와 사용자를 연결하는 연결고리 쯤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트래커가 많을 수록 공유하는 통로가 많아지므로 다운로드 속도가 빨라지겠지요.

토렌트 업로드하기(유토렌트 이용)

1. File 메뉴의 Create New Torrent를 클릭합니다.




[ 추천링크 ] :  인터넷, IPTV, 집전화 가입 및 이전시 현금 26만원~40만원 지급.
                   (집전화 기본료 면제, 3개월 무료. 인터넷 26만, 인터넷+번호이동 31만,   인터넷 + 070전화 33만,   인터넷 + IPTV 30만,
                     인터넷+번호이동+IPTV : 36만,     인터넷 + 070전화+IPTV 40만)

2. Create New Torrent 창이 나오면 업로드 하고자 하는 파일이나 디렉토리를 선택한 후 Trackers 란에 트래커의 주소를 넣어야 합니다. 각 주소라인마다 한 라인 씩 띄어주어야 합니다. 공개 트래커를 첨부하니 그 트래커 주소 중 일부 또는 전부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트래커가 항상 살아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일일이 죽은 트래커인지 확인할 필요없이 많은 트래커를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트래커.txt


그 밑에 다른 항목은 비워둬도 상관없고 Start seeding 항목을 체크해 둡니다.
그리고 Create and save as 버튼을 클릭합니다.




3. Create and save as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토렌트 파일을 저장할 위치를 고르게 입력한 후 저장을 누르면 토렌트 파일이 저장되면서 seeding(배포)을 시작합니다.




4. 아래는 Seeding이 끝난 후의 Tracker 탭에서  트래커의 상황을 본 그림입니다. 아래 창에서 Peers를 누르면 각 사용자들의 다운로드 상황을 볼 수 있는데 일정 사용자들이 다운을 다 받기전에는 토렌트를 열어놔야 다운을 받아갈 수 잇겠죠. 적어도 한 두명은 100% 받아가게 나둬야 원할 한 배포가 될 거 같습니다. 그건 각자 알아서 할 문제입니다.



토렌트(U torrent) 다운로드 및 사용법

 
<참고 사이트>
(실시간 영화 상영, 온라인 극장, 무료영화상영, 시네동호회, 외화, 무협, 만화, 한국영화, 영화 포스터, 영화예고편 모음, 스타정보)
- 씨네폭스(cinepox)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