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 4

충주호 따라 제천 옥순봉, 구담봉 산행

충북 제천에 있는 옥순봉(283m)과 구담봉(338m)에 올랐습니다. 낮은 산이지만 바로 옆으로 충주호가 자리잡고 있어서 빼어난 경치를 볼 수 있고 무리하지 않는 산행을 할 수 있는 곳이죠. 남쪽 주차장(유료)에서 5분 걸어가면 본격적으로 산행 시작되는 계단이 나옵니다. 바로 옥순봉과 구담봉으로 가는 갈림길이 나오는데 구담봉은 오르락내리락 가파른 계단과 바위를 오르며 상대적으로 험하나 산행하는 맛이 있으며 옥순봉은 비교적 수월하게 오를수 있고 옥순봉출렁다리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두 봉우리 다 주변 경치가 워낙 좋은데 개인적으로는 구담봉이 훨씬 좋았습니다. 구담봉 가는 길에 내려다본 충주호. 유람선이 수시로 떠다니더군요. 앞에 봉우리가 구담봉. 오른쪽 충주호 장화나루선착장이 보입니다. 구..

여행/산 바다 2022.11.26

고창 선운산에서

쉬는 날 전라북도 고창에 있는 선운산에 다녀왔습니다. 오래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곳인데 드디어... 선운산은 서해안고속도로를 따라가서 고창IC에서 빠져서 국도로 서쪽으로 10분정도 달리면 나옵니다. 선운산은 처음이라 그냥 되는데로 이동했는데 코스는 "선운산 주차장 -> 선운사 -> 도솔폭포 -> 도솔제 -> 투구바위 -> 도솔암 -> 천마봉 -> 낙조대 -> 소리재 -> 개이빨산(견치봉) -> 선운사 -> 주차장" 입니다. 주차장에서 선운사 및 도솔암까지 평지를 걷는 걸이가 꽤 걸려서 산행시간이 예상보다 2배이상 지속되었습니다. 공영주차장에서 선운산 출입구 쪽으로 가는 길.. 평일 오전임에도 많은 사람들이 찾았습니다. 제가 산행을 평일 오전에 주로 하는데 보통 산에는 사람 거의 없습니다만 선운사는 워낙 유..

여행/산 바다 2022.11.20

지리산밑 구례 화엄사에서

한번쯤은 가보고 싶었던 화엄사에 다녀왔습니다. 화엄사는 전라남도 구례군 지리산 산행로 초입에 있죠. 구례화엄사는 워낙 유명한 절이기도하고 지리산으로 가능 등산로의 시작점들 하나이기도 하여 들어가는 곳까지 도로가 잘 닦여있고 주차장도 잘 갖춰져 있습니다. 화엄사 들어가는 돌다리. 돌다리 아래로 흐르는 개울물. 오른쪽으로 지리산행로가 나있는것 같더군요. 지리산에 오르고 싶었지만 화엄사에만 집중하기로 하였습니다. 화엄사 사적비 화엄사 종합안내도. 그냥 지도로만 봐도 꽤 큰 규모의 사찰임을 알 수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지리산 화엄사 경내로 들어가는 문... 불이문. 다른 절에 비해 확실히 넓고 크더군요.. 건물수도 많거니와 사람도 많아보였습니다. 참고로 이른 아침이었어요.. 마침 가을 날씨가 참 좋아서 상쾌한 ..

서산 문수사에서

이른 아침에 잠깐 들렀던 충남 서산의 문수사입니다. 문수사는 상왕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어요. 주차장은 넓은데 이른 아침이라 좀 한가했어요. 상왕산문수사. 일주문 같은 건가 봅니다. 문수사 올라가는 길... 문수사 바로 앞에 작은 못이 있는데 시간이 남아 한바퀴 돌아봤습니다. 문수사 경내.. 수령이 좀 된 배롱나무입니다. 제가 본 배롱나무 중에서 제일 큰 것인데 여름에 왔더라면 분홍꽃을 봤을 터인데 좀 아쉬웠습니다. 산신전.... 절에 오면 산신전은 꼭 들르게 되더군요.. 산신과 호랑이가 보이네요. 불상 앞보다 오히려 편한 것도 같구요.. 그래서인지 불상이 있는 건물은 사진에 담지도 못했네요.. 날이 차가워지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