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듬 제거법 - 집에서 간단히 비듬 없애는 법

2015. 4. 23. 03:41건강과 다이어트

집에서 간단히(?) 비듬 없애는 법을 알아봤습니다. 구글링해서요..

이유는 뭐 제가 필요해서~^^

구글링해서 알아본 바 비듬 제거법에 공통적인 비법(?)들이 있는데 대동소이하더군요..

비듬(dandruff)의 원인이나 증상 등은 그냥 패쓰합니다..

 

그럼 비듬 제거법 정리해 봅니다. 앞으로 저도 테스트 해볼 계획이구요..

 

1. 알로에 베라

: 두피에 마사지한다. 두피 간지럼증에 특히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2. 아스피린

: 여러 종류의 비듬 제거 샴푸에는 살리실산(salicylic acid)과 같은 아스피린 성분이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이 아스피린 두알정도를 곱게 빻아 샴푸에 넣어 머리를 감는데 1~2분후 헹궈낸후 다시 일반 샴푸로 감습니다.

(그냥 두통약 말고 아스피린 성분이 많이 든 제품이 따로 있습니다.. 약사에게 아스피린 성분 제일 강한 것 달라고 하면 될 듯 합니다)

 

3. 티트리 오일(Tea Tree Oil)

: 아스피린과 마찬가지로 티트리 오일(Tea Tree Oil)을 샴푸에 섞어 사용하면 됩니다.. 티트리 오일은 좀 생소한 감이 있는데 팔긴 파나봐요..

 

4. 식초

: 식초류 특히 애플 사이다 식초나 백식초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애플 사이다 식초 1/4컵과 물 1/4컵을 섞어 두피에 뿌려준 후 수건을 머리를 감쌉니다. 15분~1시간후 세척하면 됩니다.

 

5. 구강청결제 (Listerine Mouthwash)

: 일반 샴푸후 알콜 성분이 함유된 구강청결제로 세척합니다. 일반적으로  구강청결제에 "알콜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지는 확인할 수 없으나 "리스테린" 이라는 이름이 붙은 제품은 많이 팔더군요. 리스테린과 가그린이 있는데 다른 종류인 듯.. 암튼 리스테린입니다..

 

요런 제품들이 있네요... 주의할 점은 두피에 색이 착색되지 않도록~ ㅋ

 

6. 올리브 오일

: 두피에 올리브 오일 10방울 정도를 바른후 마사지 해주고나서 샤워캡으로 머리를 감싼후 한나절을 보낸다. 이후에는 정상적으로 샴푸~

 

7. 코코넛 오일

: 코코넛 오일 3~5스푼으로 두피를 마시지 한 후 1시간지나 정상적으로 샴푸를 사용합니다.

 

8. 레몬

: 한두스푼의 레몬주스로 두피를 마사지 한 후 물로 세척합니다.  

 

9. 베이킹 소다

: 젖은 머리카락에 베이킹 소다를 두피에 문지른후 샴푸없이 헹궈냅니다.. 베이킹 파우다가 아니고 베이킹 소다입니다... 다른 건가 봐요~

 

10. 소금

: 두피에 소금을 뿌린 후 마사지 하고나서 두피가 건조해지면 샴퓨합니다.

 

11. 마늘

: 마늘을 잘 갈아 두피에 바른후 마사지 해줍니다. 비듬 유발 박테리아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상입니다.. 사용방법은 간단히 설명하고 있는데 알아서 "정도껏" 사용해 보세요.. 제가 책임질 수는 없어요 ㅋ

저도 냉장고에 남아있는 많은 마늘을 우선적으로 테스트 해볼 요량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