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게임

보더랜드2 스킬트리 미리찍어보기 - 건저커

Naturis 2012. 9. 12. 10:15
반응형

곧 정식발매될 보더랜드2 의 스킬트리가 공개되었죠.

미리 스킬트리를 찍어보면서 게임 공략을 예상해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저도 관심이 가는 클래스 순으로 미리 한번 찍업 보았습니다.

 

건저커 스킬트리 찍어보기 : http://www.borderlands2.com/us/skilltree/gunzerker.html

다른 클래스의 스킬트리는 화면 하단 메뉴에서 선택하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클래스 별 스킬트리를 대략 훑어 보니까...

코만도는 1편의 솔져랑 거의 같아 보이는데 터렛이 강화된 것 같아 보이더군요.

건저커는 매사냥 대신에 쌍총질을 해대는 것을 바뀐 헌터와 비슷해 보였습니다. 결정적으로 피스톨류만 따로 스킬포인트를 더 줄 수 있다는 점이 더더욱 그러하고요.

마야는 그냥 1편의 사이렌과 흡사하다고 보면 될 것 같구요..

제로의 경우는 좀 특이한데 스킬트리만 보면 버서커의 주먹질을 칼질로 바꿔 놓은 느낌도 들지만 많이 다르고 헌터의 스나이프 라이플 기능을 또 제로가 가져온 것으로 보아 헌터의 특징도 좀 차용한 보더랜드2에서 제일 복잡한 짬뽕스런 느낌의 클래스가 아닐까 싶은 생각이 듭니다.

어디까지나 스킬트리만 보고 한 추측이므로 출시후 직접 해보면 해당 클래스의 진면목을 알 수 있겠죠..

 

스킬트리 찍어보면서 제일 관심이 갔던 건 건저커입니다. 제로도 관심이 가긴 한 데 전체적으로 보면 제 취향은 아닌듯 해도 그건 나중에 출시후 플레이 해보면서 알아봐야 할 듯..

제 개인취향이 여러 잡술보다는 마구 총질하는 걸 좋아해서 특히 리볼러 총질을 좋아해서 총에 특화된 건저커를 선택 한 것입니다.

1편에서는 던젼에서 잡술 사용하기가 좀 불편한 점이 있었죠.. 좁은 동굴에서는 매가 잘 못 날라가거나, 테렛은 한 방향으로만 사용가능하고..

2편에서는 터렛이 360도 방향으로 난사가능하고 2터렛까지 세울 수 있으며 터렛에 달 총기도 바꿀 수 있다고 하네요..

암튼 저는 건저커의 쌍총질을 선택... ㅋ

 

 

우선 제가 찍어본 건저커 클래스의 스킬 트리입니다.

만랩은 50 레벨인 것으로 보이면 그 이상의 레벨은 추가 DLC 출시후 찍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스킬트리는 5레벨부터 찍을 수 있을 수 있고 총 46개의 스킬포인트가 주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대략 위와 같이 찍어 보았으나 아무래도 포인트가 부족하죠.. 여러 차례 시도해보다 저 만의 스킬트리를 미리 만들어 본 것 입니다.

생존 보다는 최대한 빨리 죽일 수 있도록 건저커 기능과 데미지 향상에 힘을 좀 줘봤어요..

스킬 중에 "Money Shot" 이라고 해서 탄창의 마지막 총알은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최대 400% 추가 데미지를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만 보면 탄창이 작은 리볼버가 유리할 수 도 있겠으나 탄창 크기는 최소 10이상이어야 한다는 제한이 있고 탄창 크기가 클수록 데미지가 커집니다. 어쩌면 리볼버에는 무용지물인 기능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스킬 중에서 탄창 크기를 키우는 스킬을 써서 대략 탄창 10으로 맞추면 될 것 도 같습니다. 제 경우에는 리볼버 이외의 피스톨류로 효과를 보려고 합니다. 리볼버 이외의 피스톨은 탄창크기가 40이상까지 가는 종류도 있고 무었보다 발사 속도가 엄청 빠릅니다.. 즉, 탄창 크고 속사인 피스톨로 빠른 속도로 40발 발사하고 마지막 한발은 추가 데미지를 주면 효과가 클 것 같습니다.

또하나 "Divergent Likeness" 이란 스킬을 같이 쓰면 더욱 효과적일 수 있는데 이 스킬은 같은 종류의 총을 버저킹(양손사용)하면 추가 데미지는 물론 정확도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Money Shot"과 "Divergent Likeness"를 결합해서 왼손 리볼버, 오른손 일반 피스톨을 사용하면 효과 극대화를 볼 수 있지 않을까 미리 예상을 해봅니다.. 어디까지나 발매전 추측! ㅋ

앞으로 60레벨까지 찍을 수 있게 된다면 좀 더 여유롭게 찍어 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출시만 기다립니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