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공원 문화재

공주 마곡사에서

Naturis 2023. 10. 14. 17:33
반응형

여름에서 가을 넘어갈 즈음 공주에 있는 마곡사에 다녀왔습니다.  마곡사는 산사, 한국의 산지승원 중 하나로 세계유산에 등록되기도 하여 유명한 곳으로 공주에 들러 백제 유물,유적을 들러보고 귀가하는 길에 들렀습니다. 

 

주차장에 차대고 마곡사로 들어가는 길은 계곡 옆으로 산책로하기 좋게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가을 낙엽 질 때 걸으면 더 멋질 것 같더군요. 

 

마곡사 입구...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되어 있다고 안내석이 서있네요. 

비오는 날 마곡사로 진입... 

해탈문... 평일 비오는 날인데도 외국인들 포함 관광객들이 좀 있더군요.. 

 

마곡사 오층석탑. 고려후기 석탑으로 보물 799호입니다. 원나라 라마교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대광보전. 

대광보전과 오층석탑. 

대광보전 처마.. 빛바랜 단청이 오래된 느낌을 줍니다.. 빨리 칠해야 할 듯 한데요.. 

 

대광보전 뒤쪽으로 대웅보전이 보입니다. 

 

대웅보전.

 

비오는 날 느낌이 좋았습니다. 

사잇길 사이로 오른쪽은 템플스테이 숙소였고 왼쪽 2층건물은 고방인 것 같습니다. 창고같은 것 같아요. 

2층으로 올라가는 나무계단.. 특이하고 간단한 구조인데 2개로 되었는 걸로보아 왼발 오른발 따로 인듯... 

 

응진전. 

백범당. 응진전 옆에 있고 백범 김구 선생이 머물렀던 곳이라고 하네요. 

백범당 마루에 앉아 비소리 들으며 잠시 쉬었다 갔습니다. 운치있어 좋았습니다.

https://youtu.be/pVcC_rCNebs

 

돌아가는 길에서 마지막 사진.. 

옛 절의 느낌이 잘 살아있는 마곡사 추천합니다.. 가을에 가면 더 좋을 것 같아요. 마곡사 들어가는 길까지는 꼭 걸어서 가보시구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