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무료 녹음 프로그램 오대시티(audacity)로 음악배경으로 마이크 녹음하기

Naturis 2020. 5. 10. 15:14
반응형

무료 오디오 편집툴로 유명한 오대서티(오다시티, 오대시티, audacity) 프로그램으로 노래 배경으로 녹음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발음은 오대서티가 제일 비슷할 겁니다)

제가 얼마전 마이크(Samson c01u 프로)를 샀고 이 마이크를 어떻게 써야할지 이리저리 기본을 익혔거든요. 

어도비의 오디션 프로그램도 있지만 그건 상용이고 제 경우 무료인 오대서티 정도로도 충분하다는 생각으로 사용한 겁니다. 제가 음악하는 사람도 아니고요.. 

 

그럼, 녹음하는 방법.. 

오대시티 2.3.3 버전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버전에 따라 아이콘 위치가 좀 다르더군요. 

 

1. 노래파일을 읽어옵니다. 

파일 열기 또는 파일을 끌어 오면 됩니다. 

 

 

2. 녹음하는 방법이 두 가지가 있는데

첫째,  그냥 "녹음 버튼"만 누른 경우 : 불러들인 노래 트랙 맨 뒤에 이어서 녹음이 됩니다. 즉, 노래와 동시 녹음이 않되는 거죠. 

둘째, "Shift + 녹음버튼"의 경우 : 노래와 같은 시간에 다른 트랙으로 녹음을 해야하는 경우입니다. 즉, 동시적 녹음.. 노래방에서 반주에 노래부르듯이.. 

이럴 때 Shift를 누르고 녹음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또는 "Shift + R"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새로운 녹음 트랙이 생성되면서 마이크 소리가 녹음되기 시작합니다. 

 

녹음 끝나면 중단후 파일 저장하면 됩니다. 생각보다 간단한데 처음 녹음 시잘할 땐 모를 수 있어요.. 

이상 간단한 녹음 팁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