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사용기] 써모랩 트리니티 화이트 LED CPU 쿨러

Naturis 2019. 11. 12. 01:02
반응형

라이젠 5 3600X 구입하면서 기본쿨러 대신에 구입한 써모랩 트리니티 화이트 LED 쿨러입니다. (매트릭스의 트리니티가 생각남.. 영화 새로 찍는 다는 얘기도 있던데요. )

써모랩 제품은 처음 써봅니다. 이 트리니트 쿨러가 온도와 소음을 잘 잡는다고 평이 좋고 여러 유튜버들도 추천하기도 해서 구입했습니다. 중급 이상의 성능에 가격도 좋다고.. 

참고로 3500x 이상 정도되면 저가형이라도 사제쿨러를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기쿨이랑은 소음 차이가 크거든요.. 

 

Thermolab Trinity White LED 박스는 이런 상태... 표면에 써놨네요. 저소음 고풍량.. 

 

포장상태는 무난. 

 

제품 상태는 싸구려 느낌은 들지 않고 생각보다 가볍더군요. 트리니티 무게는 508g 입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쿨러가 크고 무거워서 가벼운 쿨러에 대한 열망이 있었거든요. (이전 쿨러는 900g 이 넘었어요 ㅠㅠ)

 

4개의 히트파이프. 

 

b450m TUF에 장착한 모습입니다. 쿨러가 생각보다는 작아요. 이전거에 비하면.. 

 

쿨러가 돌아가는 모습. 화이트도 나름 나쁘지는 않더군요. 빛나지 않는 것 보다는 낫다고 생각합니다. (파란색이었으면 더 좋았을 걸.. ㅋㅋ )

 

위에는 3600X CPU를 CPU-Z로 스트레스 테스트 했을 떼 온도입니다. (바이오스에서 PBO 설정 킨 상태)

20분가량 진행시 71도 였습니다. 

테스트메모리5(TestMem5. TM5) 에서 10주기 (약 1시간) 지났을때 최고 온도는 73도였습니다. 

(참고로 비교를 하자면 같은 CPU에 잘만 9900맥스를 돌린 분 보니까 78정도 나온다고 하더군요. )

 

소음은 딱히 측정하지 않았으나 정말 조용하더군요. 스트레스 테스트 중인데도 웅하는 CPU가 열일할때의 그 특유의 소음이 안들리더군요. 고풍량인데도 말이죠. 여지껏 써본 쿨러 중에 이렇게 조용한 걸 못 봤습니다. (순전히 제 경험이지만)

 

결론.. 쓸만한 CPU 쿨러인 듯 합니다. 

단점이라면 LED가 화이트 뿐이라는 것 정도밖에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