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끄적끄적

설리 죽음에 대한 짧은 생각

Naturis 2019. 10. 14. 21:08
반응형

오늘 아침부터 두가지 충격적인 뉴스가 있었죠. 

조국장관의 사퇴가 있었고, 또 하나는 설리의 죽음에 관한 소식이었네요. 메모까지 남긴걸로보아 자살로 보이구요. 

조국장관의 사퇴를 얘기하려는 건 아니고 설리의 죽음에 대해 간단히 얘기해보고자 합니다. 

먼저 설리의 죽음에 깊은 애도를 표합니다. 아직 25살 밖에 않됬는데 너무 안타깝죠. 

많은 분들은 설리의 죽음에 악플러들을 비난하는 쪽으로 얘기를 하는 것 같습니다만, 저는 그보다 왜 설리의 자살을 막지 못했냐는 점에서 좀 아쉽습니다. 

설리의 자살 소식을 듣고 제 첫 느낌은 안타깝다는 생각과 올것이 왔구나는 생각이었습니다. 그전부터 설리의 행동을 보면 많이 불안해 보였고 자살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였었거든요. 그간의 언행이 삶에 대한 몸부림으로 보이는게 많았어요. 강한 척하지만 한없이 약해서 쉽게 부스러질 듯 보이거나, 이미 부스러질것도 없어서 체념하여 언행이 일변하며 자신의 행동을 탓한다거나... 제가 보기에 자살하는 연예인들의 언행에 저 두가지 패턴이 자주 보이더군요. 공통점은 '내 말을 들어줘, 나를 좀 봐줘, 내 곁에 있어줘, 나를 좀 이해해줘.' 라고 세상에 외치는 몸부림같아 보였다는 점.. 

그래서 더 안타까운게 주변에서 좀 더 신경 썼더라면 어땠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설리의 죽음에 SM에서는 믿기지 않는다고 발표를 했다고 하는데 저같이 팬도 아닌 제3자도 예감을 했는데 SM에선 그정도 관리는 해주는게 좋지 않았나 싶기도 합니다. 특히나 이전에도 같은 소속사에 비슷한 일이 있었다는 걸 생각하면 더더욱 전문적인 대처를 항상 하고 있어야하지 않았을까하는 생각도 듭니다. 

자살하는 경우에 징후가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점은 예전 포스팅에서 설명한 적이 있었고요.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거예요.. 

https://naturis.kr/187

 

자살하는 한국 - 자살률, 자살위험인자와 자살경고신호

최근 언론보도를 보니 우리나라 노인 자살률이 OECD 최고수준이란다... 비단 노인 자살률 뿐이랴... 우리나라 자살률은 세계 최고 수준임은 굳이 강조하지 않아도 다들 알 것이다.. 뻔질나게 나오는 소식이 연예인..

naturis.kr

자살에 대한 결론은.. 

"관심을 갖자. 가까운 사람부터.. " 입니다. 

다시 한번 설리의 죽음에 명복을 빕니다. 더 하고 싶은 얘기도 있지만 이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