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프리즘/사진

쑥부쟁이 위의 곤충들

Naturis 2013. 10. 2. 14:59
반응형

 

늦여름부터 보이던 쑥부쟁이가 아직까지도 수풀속에서 피어있네요. 하긴 이젠 거의 시들어가 퇴장할 때가 되었고 곧 국화의 계절이 올 것 같습니다만..

 

사진은 쑥부쟁이 안에서 많은 곤충들이 생활하는 모습 찍어둔 접사 사진입니다.

 

이건 <점날개잎벌레>로 추정되는 벌레입니다.

크기가 굉장히 작은 녀석입니다. 대략 5미리 남짓 될까요. 일반 딱정벌레 같은 종류보다 훨씬 작은 작아요..

잎벌레는 딱정벌레목에 속하긴 하지만 딱정벌레랑은 다른 곤충이더라구요. 저도 잘은 모르지만 곤충접사 하면서 알게된것이 곤충 더듬이 부분에서 잎벌레만의 특색이 있더라구요.

딱정벌레목에 속하는 곤충중에는 잎벌레처럼 양날 톱니같은 더듬이를 가진놈도 있고 삼지창모양의 더듬이를 가진 놈도 있고 다양한 더듬이가 존재하더군요.

 

이건 풀잠자리 유충입니다.

가끔 꽃위에서 징그럽게 생긴 작은 녀석이 있어서 뭔가 했는데 풀잠자리의 유충일 줄은 생각도 못했습니다.

이것도 크기가 5미리 남짓 정도 될 듯 합니다.

진딧물 같은 걸 저 집게같은 주둥이로 잡아 먹는 다고 합니다..  반면에 풀잠자리 유충은 무당벌레 유충의 먹이라고 하네요.

 

이건 네발나비..

요즘 너무 흔하게 볼 수 있어서 그다지 사진 찍을 맘도 안 나는 녀석이네요..

 

 

나비의 주둥이는 항상 신기해 보입니다.

 

이건 덩굴꽃등에로 추정합니다.

첨엔 꿀벌인 줄 알았는데 아무래도 좀 다릅니다. 더듬이가 짧고 등도 좀 다르죠..

제가 본 꽃등에 중에서는 제일 벌과 비슷해서 착각한 녀석이네요..

 

 

 

등이 뭔가 다르죠..

더듬이도 짧고..  

벌이 아닙니다. 꽃등에..

더듬이 쪽을 보니까 추억의 로봇 애니 "그로이저X"가 생각났어요.. "그로이저X" 아시는 분 있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