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어플] 스마트폰 통화녹음 - 오토메틱 콜 레코더

Naturis 2013. 7. 14. 03:42
반응형

핸드폰 사용자들이라면 한번쯤은 자신의 통화를 녹음했으면 하고 바랬을 적이 있을겁니다.

통화녹음이 특수상황에서 증거로 유리하게 작용할 수 있기에 더 그럴것도 같구요.

다행히 스마트폰에서는 통화녹음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는 어플이 많이 나와있습니다.

그중에 평이 좋은 것 중 하나가 "오토메틱 콜 레코더(Automatic Call Recorder)" 입니다. 제작자는 아마도 한국인인가 추측만...

대부분의 통화녹음들처럼 일정기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추후에는 구입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토메틱 콜 레코더를 설치해놓으면 전화통화시 자동 작동되고 통화가 녹음됩니다.

 

"오토메틱 콜 레코더" 의 기본 메뉴는 통화녹음내역을 확인하는 곳과 셋팅하는 곳이 있습니다. 나머지 "중요통화 녹음내역"은 통화녹음한 것 중 중요한 것을 따로 저장하는 것이고 "이용안내"는 설명서와 구입안내 정도의 내용이 있습니다.

 

 

셋팅을 보면 통화녹음 기능 on/off와 녹음방식 설정이 있는데 그냥 디폴트로 써도 상관은 없습니다.

 

 

메모리관리 설정을 보면 저장경로 등을 지정할 수 있고 클라우드서비스와 연동도 가능하게 해놨는데 솔직히 스마트폰 이외의 외부 장소에 저장하는 것이 좀 꺼림직하긴 합니다. 물론 꺼림직하면 안쓰면 됩니다.

 

 

기타설정에서는 비밀번호 설정 등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딱히 보이지는 않지만 통화녹음 켜기/끄기를 잘 보이게 시각화 하거나 on/off로 표시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제 경우에도 무료판을 사용해보고나서 현재는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략 4달러 남짓(한화 5천원대) 정도 됩니다.

스마트폰을 바꾸거나 하더라도 구글계정 등과 연계되서 평생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무료로 써보고 구입하든 다른 무료 어플을 쓰든 해도 좋을 것 같고 꼭 통화를 필요할 때에만 무료버전 설치해서 써도 될 것 같습니다. 다만 통화를 녹음해야 할 순간이란게 불시에 오기때문에 그냥 구입해서 설치해 두어도 값어치 할 순간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추천하며 제작자와는 전혀 관계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