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샤오미 블랙박스 70 mai a800 간단 사용기 &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SD카드

Naturis 2021. 7. 8. 19:51
반응형

가성비 높은 블랙박스 찾다가 구입한 샤오미 70mai a800 블랙박스 간단 개봉 설치기입니다. 

70mai a800은 이전부터 눈여겨 봤던 것인데 4k 지원에 10만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는 제품이죠. 

참고로 몇 배 비싼 제품들도 4k를 지원하지 않아요. 

 

70마이 a800 박스. 주요 기능으로 gps내장과 adas기능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s) 와 4k 녹화가능한 점이 구매에 결정적 영향을 주었습니다. 

구입한 제품은 전방 녹화만 되는 키트라 후방녹화랑 상시전원키트는 따로 구입하던가 같이 파는 제품을 구입해야 합니다. 다만 후방녹화는 4k녹화가 아니고 화질을 별로라는 평이 있어 저는 전방녹화만 되는 걸로 구입했고 상시전원기능 키트는 사용하지 않을 거라 역시 구입을 안했습니다. 

 

덤으로 이건 따로 구입한 샌디스크 익스트림 프로 256기가 짜리.. 대략 5만원정도 하는 저렴하지 않은 가격이지만 블랙박스 녹화에 특화되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70ami a800 내용물. 

상시전원 키트가 아니라 시키잭 전원이 기본적으로 들어 있습니다. 만약 상시전원을 원한다면 따로 키트를 구입하시던가 시거잭을 매립하는 수밖에 없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시거잭 매립하는 방법은 구글링 하면 많이 나와있으나 난이도가 제법됩니다. 

 

 

시거잭에 연결해 쓰면 선이 노출되어 지저분해진다는 문제가 있죠. 제 경우에는 위로 선을 빼고 우측 필라로 쭉 매립해서 글로브박스안쪽으로 선을 빼서 최대한 안 보이게 했더니 거의 감쪽같이 정리가 되더군요. 

 

70mai의 설정부분에 adas를 크고 끌 수 있는 부분이 있는데 설정을 키고 실제 차선이 있는 도로에서 주행하면 알아서 적용이 됩니다. 만약 차선이 없는 부분을 드나들거나 하면 실패할 확률이 있는데 이땐 adas 기능을 껐다 다시 적용하면 됩니다. 

adas적용하면 차선 이탈시 경고 음성이 나오는데 비교적 정확한 듯 하더군요. 마찬가지로 앞차가 출발하거나 할때도 음성 메시지가 뜨더군요. 아마 후방카메라를 달면 음성메시지가 나올 거라고 추측은 됩니다. 

아래는 주행중 화면..   개인정보 때문에 차량번호 보이는 부분은 제외했어요. 

https://youtu.be/PvOxySMtrEw

 

이밖에 열흘간 사용후 몇가지 특징을 적어봅니다. 

1. 화면이 터치 스크린이 아닙니다. 요즘 기기에 맞게 본능적으로 화면에 손가락이 가는 불편이 있으나 가격이 저렴하니 어쩔 수 없겠죠. 

2. 앱과의 연동. 스마트폰에서 70mai a800을 컨트롤 할 수 있는 앱이 있는데 이게 제 폰에서는 연결이 잘 안되더군요. 제 폰이 문제인건지 안드로이드 버전에 따른 문제인건지 다른 폰으로 테스트를 해봐야겠습니다. 다른 사용자들은 잘 된다고하니.. ㅠㅠ

3. 화질은 정말 좋음. 4k니까 당연. 

4. adas 잘 작동하는 듯. 차선이탈이나 앞차가 출발할 때 음성 메시지 비교적 잘 나오는 편입니다. 

몇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가성비 좋은 블랙박스 좋은 제품인 건 맞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