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GIMP (김프)

Naturis 2018. 3. 11. 05:25
반응형

포토샵을 대체할 가볍고 무료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찾다보니 GIMP (김프) 라는 프로그램이 있더군요. 

사실 무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으로 포토스케이프도 있긴 하지만 좀 부족한 점이 있죠. 

그래서 김프를 잠깐 둘러봤는데 포토샵 만큼은 아니지만 꽤 기능이 막강해 보이더군요. 



메뉴는 위와 같은 형식.. 포토스케이프와는 완전히 다르고 포토샵과는 좀 비슷하게도 보이는.. 


잠깐 써봤는데도 불편함과 부족함이 보이긴 하더군요. 

우선, 걸린게 이미지 파일 지원이 문제.. 어도비 dng파일을 제대로 못 열더군요. 제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파일이 DNG파일이라.. 

또 하나 걸린게 매크로 기능.. 요건 있긴 있는 건지 있었던 건지 아니면 스크립트 형식으로 편집을 해줘야 하는지 확실치 않으나 일단 제가 다운받은 김프에서는 매크로나 오토매이션 관련한 메뉴가 없었습니다. 

그 외에 몇가지이미지 편집 기능을 써보고 어떤 기능이 있나만 살펴 봤는데 꽤 쓸만해 보이더군요.. 


너무 짧게 살펴봤지만 금방 발견한 DNG지원 부제와 매크로기능의 불편함 때문에 그냥 시험삼아 써 본 걸로 만족해야 할 듯.. 특히나 DNG지원 안하는 것은 치명적..  그점 빼고는 무료 프로그램으로선 과분하게 기능이 많지요.. 


필요하신 분들은 김프 사이트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오픈소스 무료 소프트웨어라는군요.. 

다운로드 : https://www.gimp.org/downloa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