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푸바2000에서 플레이리스트 해당 파일을 모두 복사하는 법

Naturis 2019. 10. 8. 01:19
반응형

푸바로 원하는 곡들만 선택해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놓고 음악을 듣다가 가끔 이 선곡된 리스트의 파일들을 다른 곳에 복사해야할 때가 있습니다. 리스트를 복사하는게 아니고 해당 파일들을 복사하는 거죠. 제 경우에는 스마트폰에 옮긴다던지 USB에 옮긴다던지 할 때가 그런 경우네요. 

푸바2000에는 그렇게 파일들을 복사하는 기능이 있는데 간단히 설명해 보겠습니다. 

(설명은 제가 DarkOne 스킨을 사용중이라 그 위주로 하겠습니다. 아마 오리지널도 다르진 않을 듯)

 

1. 우선 플레이리스트를 로드한 후 파일들을 선택합니다. 전부 선택하려면 Menu-Edit-Select all에서 선택하거나, 파일리스트에서 Ctrl, Shift와 마우스 클릭을 잘해서 선택을 하시던가하면 됩니다. 

 

참고로 플레이리스트 파일 저장하는건 푸바유저라면 다 아시겠지만 Menu-File-Save playlist에 있죠.. 저장은 그냥 m3u로 하시면 무난합니다.

 

2. 파일 리스트 곡에서 오른쪽을 클릭하면 File Operations - Copy to 가 보이는데 그걸 선택합니다. 

 

또는 음악 재생중이라면 Menu - Now Playing - File Operations - Copy to 를 클릭해도 됩니다. 

 

3. 그러면 아래와 같이 File Operations Setup 창이 뜨는데 원하는 작업 Copy를 선택하시고, 복사위치도 선택합니다. 

그리고 중요한게 아래 그림의 "Copy entire source folder content" 부분인데 여길 체크 해제해야 합니다. 만약 체크하면 리스트에 있는 파일뿐만 아니라 선택된 파일이 있는 폴더내의 모든 파일을 복사해버립니다. 

Run을 눌러 복사작업을 실행시킵니다.  

 

 

4. 복사가 끝나면 작업상황을 보여줍니다. (위에서 "Show output files when done"를 체크안하면 아래 창 안나타납니다)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이 기능을 몰라서 첨엔 저도 한참 해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