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끄적끄적

블로그 활동에도 갱년기가 있나보다

Naturis 2010. 1. 29. 13:20
반응형
블로그 오픈 네 달째, 블로깅을 하다보면 가끔씩 위기가 찾아오는 것 같다.
몇달이나 됬다고 벌써 갱년기인가.
조심스레 내 블로깅 활동을 점검해 본다.

뒤돌아보면 그동안의 실적(?)은 아쉽지만 그럭저럭.
 1) 방문자수 : 네 달만에 6만 6천人. 
 2) 포스팅수 : 200개 조금 안됨.
 3) 수익 : 광고달고 세달 남짓동안에 7만원정도. 약하다.^^;
 4) 기타 : 유해 사이트 1개를 날려버리다. ㅋㅋ

우선, 습관적으로 때로는 의무적으로, 타성에 젖어서 포스팅을 하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든다.
가끔은 내가 뭐하고 있는거지 왜 포스팅을 하고 있는거지하는 의문이 들때가 있다.
그런데도 매일 포스팅을 안 하면 뭔가 허전하다. 매너리즘에 빠진 걸까. 아니면 중독된것인지도 모르겠다.
오프라인의 내 생활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정도로 신경이 포스팅에 가 있으며, 가끔은 필요이상 수익에 집착할 때도 있다.
수익성 여부를 떠나서 하루에 적어도 한건 또는 그 이상 포스팅을 해야한다는 강박관념이 뇌리에 잠재하고 있는것도 같다. 포스팅을 통해 자유로와 져야 하는데 나 자신을 가두는게 아닐까?
정보성이 강한 포스팅을 지향하였음에도 가끔은 그 귀차니즘 때문에 부실한 포스팅을 한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음도 사실이다. 반대로 공들여 포스팅을 했는데 인기가 없으면 실망감도 큰게 사실이다.

스스로 만족하는 블로깅을 해야 될텐데... 우선 한가지 원칙을 세워 지켜봐야 겠다.
정해진 시간 이외에는 블로깅 활동을 하지 않으련다. 온라인 활동이 오프라인 생활에 방해를 주면 안될듯 싶다.
내게 포스팅이란 무엇인지 곰곰이 고민해봐야 할것 같다. 잠수를 타야 하나.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