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창고/잡상식 잡리뷰

계란찜용 스테인레스 뚝배기 (퀸센스 더리치 포스 에스디 스텐 뚝배기)

Naturis 2019. 3. 21. 02:27
반응형

스테인레스 뚝배기 하나 구입했네요. "퀸센스 더리치 포스 에스디 스텐 뚝배기"란 제품. 

전에 사용하던 자기 뚝배기가 좀 닳아서 혹시나 유해물질이 유출되지 않을까 걱정됬거든요. 

그래서 좀 안전하다 싶을 스텐 뚝배기로 선택... 가격도 1만원 살짝 넘는 가격이라 부담도 없고요. 


국산입니다. 

인덕션에서 사용가능하다고 하는데 가스불밖에 없어서 테스트해 볼 수는 없어요. 쇼핑몰 댓글에는 인덕션 기능이 않된다고 하는데 확인을 안했으니 잘은 모르겠으나 그 댓글이 틀렸을 수도 있어요. 수많은 댓글중에 인덕션으로 작동시켜봤을 사용자가 꽤 있을 터인데 않된다는 댓글은 하나뿐이라... 아무튼.. 


아담합니다. 라면 1개 반에서 2개 정도 끓일 크기 될것 같아요. 


위에서 보니 약간 개밥그릇 같아보이긴 한데, 사진상 그런거고 실제로 그런 모습은 아니고 아담하니 디자인은 나쁘진 않아요. 


스텐 요리기구 구입했으니 식초물에 담거놨다 사용했습니다. 

그리고 이걸로 리뷰를 간단히 끝내려다 구입 용도에 맞게 계란찜도 만들어 봤습니다. 

집에 계란이 많은데 후라이팬에 부쳐먹는 건 좋아하지 않아서 계란찜을 자주 해먹거든요.. 


계란 4개에 물 좀 넣고 새우젓 약간 넣고, 뭘 넣어야 하는데 파도 없고해서 며칠전 파스타 해먹고 남았던 피망을 좀 넣었네요.. (제 맘대로 요리라.. 남는 걸 활용.. )


대충 이렇게 계란찜 완성..  먹을 만은 했어요.. 

계란찜은 다 좋은데 눌지 않게 계속 저어줘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긴 하죠... 좀 더 익히려다 밑이 탈때도 있고.. ㅋ

정말 제 블로그 역사에 몇 번 없을 직접 만든 요리네요.. ㅎ


아무튼... 요 뚝배기 만듦새 좋고 실용적인 듯... 추천~

<추가>

도기로 만든 뚝배기보다 조금 빨리 익는 것 같더군요. 바닥이 눌는건 비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