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블로그 활용팁

블로그에 자신의 MyView 인기글, 최신글 넣기

Naturis 2010. 1. 20. 17:05
반응형
가끔 다른 블로그를 방문하다 보면 자신의 MyView 인기글이나 최신글을 깔끔하게 달아놓은 것을 보고 부러워 한 적이 있었습니다.
블로그 시작한 지 몇 달 안된 초보인지라 그런 장식들은 열린편집자 등 파워블로그들만 달 수 있는 것으로 잘못 알았는데 그게 아니었더군요. 그래서 저도 한 번 달아보았고 저와같은 블로그 초보자들도 한 번 이용해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1. 우선 다음 View에 가입해야 합니다. 

http://v.daum.net/ 에 가서 다음 View를 가입합니다.
가입한 후 로그인 한 후 아래와 같이 다음 MyView 화면으로 이동한 후 화면 중간 우측의 "My View 퍼가기" 항목을 누릅니다.




2. My View퍼가기를 누르면 아래와 같이 위젯 설정 화면이 나오는데 자신이 원하는 설정을 적당히 해주면 됩니다.

1) 위젯 설정
먼저 위젯 색상을 설정하고,
기본 화면 설정 항목에서 "내가 추천한 글", "내 인기 글", "내 최신 글" 중에서 달고 싶은 위젯을 선택합니다. "내가 추천한 글"은 자신의 포스팅이 아니고, 나머지 둘은 자신의 포스팅입니다.
그리고나서 노출글 갯수를 선택하는데 10개정도가 적당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 밑에 열린편집자 표시는 자신의 글 이외에는 표시를 원하지 않는다면 꺼두면 됩니다.

2) 소스 퍼가기
설정한 위젯의 소스를 퍼가야 합니다. 소스코드가 표시되면 오른쪽의 복사버튼을 눌러 복사를 하기만 하면 됩니다.



3. 마지막으로 자신의 블로그의 관리자 화면의 사이드바 설정 메뉴에 들어가서 설정을 하면 됩니다.

아래 그림과 같이 사용 가능한 모듈에서 HTML 배너출력을 선택한 후 플러스(+)표시를 누르면 우측의 사이드바 꾸미기에 배너모듈이 생겨납니다.
'편집' 버튼을 눌러 'HTML 소스' 부분에 복사했던 My View 소스를 붙여넣기 하고 저장합니다.



모든 작업이 끝나면 제 블로그 화면처럼 My View 인기글, 최신글 등의 화면이 자신의 블로그에 보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