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야기/블로그 활용팁

구글 애드센스 특정 광고 막기

Naturis 2010. 1. 5. 17:21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를 사용하다가 특정 광고를 필터링 하고 싶은 경우가 가끔 있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구글에서는 특정광고 필터링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구글애드센스(https://www.google.com/adsense)에 들어가서 필터링 원하는 특정 웹사이트를 입력하면 됩니다.
아래 사진처럼 '애드센스설정' 메뉴의 광고관리 탭을 선택하여 맨 밑 빈 박스에 특정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됩니다. 마찬가지로 검색용 애드센스에도 필터링 기능이 있습니다. (내가 왜 dbfile.co.kr을 필터링 한 건지 기억이 안나네요. 암튼 내 심사를 건드렸던게 분명함 ㅋㅋ )


아마도 필터링을 하려는 경우를 두 가지로 나눠 볼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첫째는 단가가 낮은 광고가 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둘째는 대출이나 성인광고류의 블로거의 심사를 불쾌하는 광고를 막기위해서가 아닐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필터링을 남발하는 것은 결코 좋은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첫째 방법의 경우, 단가가 낮은 광고는 딱 보면 좀 흔해 빠진 광고들이라는 것을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달고 계신 분들은 시간이 지나면 느낌으로 앎니다. 물론 직접 다른 PC에서 클릭하면서 일일이 광고 단가를 테스트 해보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아무튼 남발하지만 않으면 그리 나쁜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둘째 방법은 저는 반대하는데요. 탁 까놓고 얘기해서 가끔 구글광고에 "대출광고"나 "이쁜이 XX" 어쩌고 하면서 광고가 뜨면 심히 불쾌합니다. 특히 후자는 더 그러하지요. 그런데 구글광고 수익을 생각하지 않는다면 그 광고를 없애도 상관없겠지만 바꿔서 생각해보면 사람들이 기피할 것 같은 광고가 당연히 클릭 단가가 높지 않을까요? 제가 알기로 대출이나 병원 등의 광고가 클릭 단가가 높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싸구려 광고 10번클릭해서 500원도 안되느니 저런 광고 한번 클릭해서 1000원 가까이 수익을 올리는게 낫지 않을까 저만 생각해 봅니다. ㅋㅋ
저같은 경우만 해도 다른 사람 블로그 방문하여 구글 광고를 클릭할 경우에 이왕이면 비싸보이는 광고를 클릭해줍니다. 근데 이쁜이 광고는 잘 안보여서 그냥 대출이나 병원광고를 클릭하죠 ㅋㅋ
누군가 자신의 블로그에 방문해서 포스팅을 잘 읽고 보답성 클릭을 한다면 저랑 비슷한 클릭 경향을 보이지 않을까요?
사실 그 광고가 낯뜨겁긴 하지만 나쁜 것도 아니고 수요가 있으니 광고가 이뤄지는 것이고 남자들이야 호기심으로 클릭할 지도 모르니 어쨌든 수익성 측면에서는 그리 나쁠 것은 없다고 생각됩니다. (돌 던지지는 마세요 -_-; )
고로, 수익성을 생각하면 그냥 놔두시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낯뜨겁다고 생각하시면 그냥 지우시고요.
그러나 언젠가 제2의 이쁜이 광고가 출현할지도... 그 때마다 필터링 하려면 귀찮지 않을까요? ㅋㅋ

p.s 흠... 이 포스팅에 분명히 그 광고 뜬다에 한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