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중국 직구 UGREEN 오디오 케이블 그리고 BTDAC

Naturis 2018. 8. 9. 17:58
반응형

오디오 케이블(2 RCA - 3.5mm 잭) 이 필요해서 중국에서 직구했네요. 

급한 것도 아니고 직구하면 어떤 물건이 올까 궁금하기도 해서..  어짜피 한국에서 파는 케이블의 대부분은 중국수입품이기도 하고 직구 택배비도 저렴하고요. 


구입한 건 UGREEN(유그린?)이라는 제품인데 약간은 이름이 있는 제품인 것 같더군요. 


포장상태는 좋더군요. 


자기상표를 가진 포장지... 중국 직구 몇 번 해봤는데 여지껏 자기상표의 포장지를 사용하는 곳은 처음인 듯.. 


상품은 이런 상태..  순동이라고 설명하는데 확인은 못하겠고 선이 생각보다 얇아서 실망했네요. 외각피복도 플라스틱같은 .. 튼튼하긴 하겠지만.. 



DAC에 연결... 소리는 기존 케이블이랑 당연히 차이 없습니다. 그냥 깔끔하니 연결하고 싶어서 구입한거니... 왜 샀나 싶기도 하고.. 


DAC은 네이버 카페에서 공구한 블루투스 덱.. 79 BTDAC입니다. 9018k2m 칩사용.. 

이 덱은 보통 스마트폰에 블루투스로 연결해 사용하는데 엠프에 연결하거나 이어폰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경우엔 음악을 주로 컴터로 듣는 데 전기사용도 줄일겸해서 이 덱을 구입한거구요. 스마트폰의 음악이나 팟캐스트 방송 들을때 이용합니다. 

여담이지만 9018k2m 칩 DAC은 처음 사용하는데 기존 사용하던 1794칩 DAC(블루투스 아님) 보다는 부드러운 느낌이 있더군요.. 블루투스 DAC 여부의 차이가 있어서 비교하기가 거시기 하지만 1794가 더 남성적인 느낌이 들었던 것 같습니다. 


이런 모습으로 79DAC 연결.. 전원은 구입해놓고 사용하지 않던 샤오미 충전배터리를 연결해 이용하고 있어요. 


DAC의 뒷면. .윗쪽에 있는게 블루투스 칩이 있는 부분인 듯.  저도 잘 몰라요 ㅎ

좌측의 케이블은 기존에 사용하던 오디오 케이블.. 싸구려지만 이 케이블이 더 쓰기 편하네요.. 왜 케이블을 따로 직구했을까. 아무튼 직구한 케이블 추천은 못해요. ㅎㅎ


중국 직구로 USB 케이블이랑 충전기 등 여럿도 구입해서 배송중에 있는데 너무 오래 걸리네요. 급하지 않을 때만 직구해야 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