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팁 & 리뷰

중국직구 마그네틱 USB 케이블 & 급속충전기

Naturis 2018. 8. 21. 01:32
반응형

중국 알리익스프레스에서 마그네틱 USB 케이블과 급속충전기를 직구했습니다. 

알리에 자주 들르면서 봐덨던 제품중에 TOPK가 맘에 들어서 그 놈으로 직구를 했네요. 

20일만에 왔어요. 직구치고는 비교적 짧은 기간. 기다리는 재미가 있어요. 


직구한 녀석들. 포장상태 아주 좋더군요. 

충전기 1개, 마그네틱 USB 공용 케이블 1개, C타입 커넥터(플러그) 2개, micro USB 타입 커넥터(플러그) 1개. 

모두 1만 2천원쯤 되네요. 이것보다 저렴한 제품도 있는데 TOPK가 좀 좋아보여서 이 놈들로 선택.. 

케이블과 커넥터(플러그)는 원형 접착이라 어떤 방향으로라도 붙이면 그냥 붙습니다. 360도 로테이터블(rotatable) 디자인인거죠. 


이 마그네틱 케이블은 TOPK 측 설명에 의하면 세계최초로 고속충전 QC 3.0을 지원하는 마그네틱 케이블이라네요. 믿거나 말거나. 


마그네틱 공용 케이블의 접점.. 


커넥터(플러그)들. 요거 하나만 구입하려면 2천원가량 들어요.. 케이블이랑 같이 세트로 파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상대적으로 이득입니다. 


커넥터를 서브폰으로 쓰는 베가 시크릿노트에 끼어 놓은 상태입니다. 케이블의 3개 접점이 커넉터의 원형 3접점과 연결되는 거죠. 

커넥터만 여러 기기에 꼽아놓고 공용케이블을 이용해 여기저기 연결해 사용하면 됩니다. 


케이블을 스마트폰에 연결... 불이 들어옵니다. 

마그네틱 케이블을 사용할 때 아쉬운 점이 있는게 워낙 마그네틱 접착 성능이 좋아서 스마트폰에 꼽아놓은 커넉터가 케이블을 잡아 뺄 때 딸려올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헐렁하면 커넉테까지 딸려올 수 있어요.. ㅠㅠ




이건 고속충전기 QC 3.0 을 지원한다네요. 그런데 정작 저에겐 QC3.0지원하는 폰이 없다는 것.. 



제품은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만듦새 좋고 품질은 아직까진 좋구요. 물론 성능이 제대로 나오는지는 확인은 못했어요.. 아마 다음에 직구해 오는 물품으로 확인 할 수 있을 듯..  다음 직구품들은 언제 오려나.. 재미들였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