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IT 오디오/게임

디아블로3 - 불새법사(파열법사)

Naturis 2016. 2. 11. 15:59
반응형

설 연휴 즈음해서 다시 디아블로3를 잡았습니다.

거의 2년동안 손을 놨었는데 다시 하게 될 줄은 몰랐어요... 명절때면 게임을 안하면 뭔가 허전하거든요 ㅎ

하지만 2년사이에 디아블로3가 많이 바뀌었더라는.. 대균열이라던가 카나이함이라던가 못 보던게 많이 있어서 얼마간의 사전조사가 필요했죠..

 

 

그리고 현재 대균열 65단계.. 65단계 드럽게 어려웠어요.. 0초남기고 완료..  아이템업글은 잘  않되는 상태에서 힘에 부치더군요..불새법사인데 파열만을 사용하는 순수파열법사 쯤 될까요.. 파열에 돌개를 같이 사용하는 파열돌개도 있으나 제 경우에는 그냥 파열만 씁니다.

듣기에 파열법사보다는 공전보주법사가 좀더 안정적이라고 하던데 일단 시작한 파열법사의 한계를 보고 싶더군요.

사실 공전보주법사든 에폭법사든 법사에게 필요한 템은 전부 가지고 있습니다. 중간에 공전보주로 갈아탈까 하던 마음도 있기도 했지만 제 스타일상 파열이 맘에 들기도하고 이왕하던거 끝까지 가보자 싶기도하고..

결론부터 말하면 63단계는 슬슬 힘에 부치더군요..시간 부족을 절감하고요..  물론 고대전설템으로의 교체와 전설보석과 기술의 일부 변화로 상위 단계로 올라갈 수 있긴 하겠습니다만 70단계까지 또는 그 이상은 정말 힘들거라고 봅니다.. 그래도 도전~

 (ps 현재 66단계 완료.. 그 이상은 넘기힘든 벽이네요..  )

아래는 제 장비와 스킬입니다.

 

 

기본적으로 불새 6세트. 부활과 공격력 증가 보너스가 있죠.

어깨 - 집중의 어깨걸이. 파열 시전시 20~25% 공격력 증가와 25% 피해감소가 있습니다.

손목 - 고대파르산 방어구. 25미터내 빙결된 적 한마리당 9~12% 피해감소.

무기 - 유언. 파열을 시전하는 동안 30~35% 공격력 증가.

나침도, 모험가의 서약 세트 - 이동시 최대 50% 피해감소, 정지시 최대 100% 공격력 증가.

그밖에 알라이즈 후광과 원소의 회동, 독수리 흉갑, 용광로를 선택적으로 착용 또는 카나이에 넣었습니다.

 

 

스킬은 주로 해외사이트를 참고해서 위와 같이 했는데 특징이라면 서릿발이겠죠. 서리발의 사무치는 한기가 오한빙결된 적에게 33% 피해증가를 줄 수 있습니다.

사역마의 경우에는 불꽃 부싯돌 룬으로 10% 공격력 증가 혜택을 볼 수 있으나 감속지대 등 다른 기술로 대체할 여지가 있긴 합니다.. 특히 감속지대는 생존에는 도움이 되긴한데 답답한 전개랄까..

지속기술은 흐리기로 피해감소를 불안정 변칙으로 생존을, 대담함으로 근접공격력을... 마지막으로 환영술사의 경우 도망치려면 꼭 필요한 기술이죠. 원래 저단계 대균열에서는 쓸일이 없습니다만 고단계에서는 쳐맞는게 거의 치명피해라 꼭 필요한 기술이 되어버렸습니다.

 

 

슬럿은 위와 같이... 그냥 편한대로 하면 되는데 제 경우에 오른쪽 마우스버튼에 파열을 두었습니다. 왼쪽 버튼에 이 걸 두면 손가락을 계속 누르고 있다보면 손가락이 아파요.. 그래서 오른쪽으로 이동...

 

기본 전술은 순간이동으로 몹중심으로 이동해서 서릿발 시전으로 얼린후 집중공격하고 원거리공격이 몰리면 다시 피하는 방식입니다.. 근거리보다는 원거리가 무서운 놈들이라 보이는즉시 순간이동으로 얼려서 처치하곤 합니다.. 파열만으로는 딜이 안되서 서릿발을 잘 이용하는게 중요하더군요.

 

전설보석은... 갇힌자의 파멸, 고통받는 자의 파멸, 태극, 난해한 변화, 잘 듣는 독의 보석, 강한 자의 파멸.. 이렇게 6개 중에서 골라썼습니다.

강한 자의 파멸은 네팔렘 돌때나 쓸만하지 대균열에서는 별로인것 같고, 잘 듣는 독의 버섯은 그다지 피해를 주지 못하는 것 같더군요..

갇힌자의 파멸은 누구나 필수로 쓰듯이 저도 필수로 씁니다...  고통받는 자의 파멸은 피해 감소에 좋습니다만 50% 생명력 미만시 저항력 증가 옵션은 체감상 그다지 효용은 없어 보이긴 하더군요.

대신 고통받는 자의 파멸을 체감상 효과가 좋아서 최근 사용하기 시작했는데 대빵 잡는데 도움이 됩니다.. 태극은 해외 파열법사들이 좀 쓰는 편이라 저도 사용해 봤는데 컨트롤만 잘하면 정말 좋은 보석입니다.. 공격력과 방어력을 동시에 올릴 수 있는 드문 전설보석이긴 하지만 역시나 컨트롤이 않되면 있으나마나 할수도 있어서 고민되죠..

(ps. 65단계에서 갇힌자, 고통자, 태극으로 깼습니다..  태극의 효과가 빛을 발하더군요...  쓸수록 공격력과 방어력이 올라가니 태극 보석이 40레벨 60회 중첩이라면 최대 공격력 30%와 방어력 30%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어떤 보석도 이만한 효과를 볼 수 있는게 없는게 보스랑 싸울때 최대치 상태에서 싸울수밖에 없다는 걸 알게 될 겁니다... 태극 강력추천~ )

 

마지막으로 법사템들.. 법사에게 필요한 아이템은 거의 모았습니다.. 2년전 그렇게 구하려고해도 힘들었던 워봉까지도..

일단은 불새파열법사로 갈 수 있는데까지 가보고 돌개든 공전보주든 에폭법사든 다른 걸 시도해 봐야죠..